본문
1. 개요
K2 세이프티는 케이투코리아 계열의 안전전문 브랜드다. 안전화, 유니폼, 안전용품 등을 판매하며 가볍고 발이 편한 안전화로 유명하다.
2. 역사
1972년 ‘한국특수제화’로 창업해 1994년부터 안전화 사업을 시작했다. 이 시기 미국 섬유회사 ‘고어’와 제휴해 고어텍스 등산화 생산에도 돌입했다.
2001년 중국 천진에 신발갑피 생산라인을 갖춘 유한공사를 설립했고, 2010년에는 유니폼 브랜드인 ‘라이크빈’을 론칭했다. 2011년에는 인도네시아 생산라인을 준공했으며, 안전화 연간판매량이 100만족을 돌파했다.
2012년에는 곤지암에 산업안전 독립 물류센터를 건립했고, 2014년 K2코리아에서 독립해 K2 세이프를 별도 법인을 세워 독립했다.
3. 대표 제품
K2 세이프티의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 안전화 : 4인치 / 6인치 / 8인치 / 기능성 / 캐주얼 / 주문제작
- 유니폼 : 근무복 / 근무작업겸용 / 작업복 / 티셔츠 / 조끼 / 바지
- 안전용품 : 안전벨트 / 보호대 / 보안경 / 마스크 / 장갑 / 방한용품 / 하계용품
K2 세이프티는 각종 안전용품을 취급하는데, 가장 명성이 높은 것은 안전화다. 신발 전문 회사로 시작했기 때문. 안전화 가격은 4인치 제품 기준, 4~5만원대다.
4. 경쟁 브랜드
- 르까프
- 한스
- 지벤
- 네파
- 블랙야크
- 코오롱
- 휠라
- 밀레
글 / 이혜원
(won@i-db.co.kr)| 작성기사 더보기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아이위키] 르까프 안전화
- 르까프는 1986년 명동 제일백화점 앞에서 신발가게로 시작해 스포츠전문으로 성장한 (주)화승의 브랜드다. 이 항목에서는 르까프 제품 중 안전화를 주로 다룬다. 르까프 안전화는 '안전에 스타일을 더하다'를 모토로 삼고 있다.
-
- [아이위키] 안전화
- 물체의 낙하나 충격, 끼임, 감전 등을 예방하기 위해 발에 착용하는 개인보호구다. 안전화가 다른 안전용품과 다른 점은 각종 아웃도어 브랜드가 포진해 있다는 점이다. 네파, 블랙야크, 코오롱, 휠라, 밀레, 르까프 등도 안전화를 만들고 있다. 안전화 중에서는 안전 전문 브랜드인 K2세이프티의 제품이 비싸지만 가장 인기가 많다.
-
- [아이위키] 안전용품
- 재해나 건강장해를 방지하기 위해 작업자가 착용하는 도구를 말한다. 개인보호구는 작업자가 착용하는 것으로 한정된다. 파편이나 비산물을 방지하기 위한 방호덮개나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국소 배기장치는 개인보호구에 포함되지 않는다. 개인보호구는 유해·위험요인으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하기 위한 최후 수단이다. 때문에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유럽, 미국 등에서도 보호구에 각별히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유럽에서는 보호구를 제조·수입하는 업체나 보호구를 사용하는 사업장에 대해 별도의 지침을 만들어 규제하고 있다.
-
- [리뷰] 안전하게 전동드릴을 사용하는 5가지 방법
- 처음 전동드릴을 사용해보면 깜짝 놀란다. 순식간에 나무가 뚫리는 것을 보면 감탄과 동시에 안전사고의 위협을 느낀다. 그러나 경각심도 잠시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경계심을 늦추게 되는 게 사실이다. 안전사고는 그럴 때 발생한다. 이미 알고 있었더라도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자. 전동드릴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5가지다.
-
- 락스·접착제·방향제…회수조치 떨어진 생활화학제품 11개
- 환경부가 자가검사를 받지 않고 유통 중인 락스, 방향제, 방청제 등 11개 위해우려제품을 적발해 회수 명령을 내렸다. 환경부는 올해 1~2월 이들 제품이 안전·표시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의심된다는 신고를 접수했고, 조사를 통해 위반 사실을 확인했다. 화평법에 따르면 위해우려제품은 시장에 유통하기 전 안전기준에 적합한지 검사를 받고, 자가검사번호를 제품에 표시해야 한다. 그러나 이들 제품은 모두 자가검사를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
- [리뷰] 2017 안전보안산업대전: 사람과 현장을 향한 보안, 안전의 길
- 개인과 기업뿐 아니라 국가 차원에서 산업 안전 문제가 수면 위로 떠 오르며 첨단 보안 및 재난에 대비한 안전산업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는 5월 28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2017 안전보안산업대전’은 올해로 2회째를 맞아 안전보안산업의 핵심 기술들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자리였습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1화 바르샤바 공대 교환학생 QnA
- 2018학년도 1학기를 함께 보낸 전자공학부 소속, 바르샤바 공대 교환학생들을 소개합니다.
-
- [르포] 세운상가 상인들의 ‘스타벅스’, 은방울다방에 가다
- 주스 두 잔이요.. 지난해 나호선 수리 장인과 인터뷰를 위해 세운상가를 찾았을 때 일이다. 통화가 끝나자 곧 시원한 딸기 주스 두 잔을 든 사람이 나타났다. 세운상가에 있는 유일한 다방, 은방울다방의 ‘미스 한’ 사장님이었다. 세운상가에 상인들은 업력이 30년도 넘는 터줏대감들이 많다. 은방울다방 사장님도 그중 한 명이었다.
-
- [리뷰]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에서 발견한 신상 3
- 전기, 전력 현장에서 가장 주목하는 전시,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가 지난 5월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전시는 크게 전기 전력 기자재, 발전과 원자력 플랜트 설비, 스마트 그리드, 에너지 저장장치(ESS) 등의 분로 꾸며졌다. 총 16개국 394개 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측정, 계측기기사의 신제품과 우수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