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개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동 공구, 수공구 전문 글로벌 브랜드. 디월트는 글로벌 공구 회사인 블랙앤데커의 브랜드 중 하나다. 1923년 창업자인 레이먼드 디월트는 ‘레디얼 암 쏘(Radial arm saw)’를 발명했다. 레디얼 암 쏘는 원형 톱을 슬라이딩 수평에 맞닿았던 것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다. 일반적으로 목공을 할 때 사용하던 것이 테이블쏘나 톱 등으로 한정돼 있던 것을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후 1924년 디월트를 창립했다. 9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공구 대표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2. 역사
3. 주요 제품
디월트는 전동 공구 전분야에서 사랑받고 있다. 그중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꼽아봤다.
충전식 멀티커터. 액세서리 교체가 매우 간단하고, 듀얼 그립 변속 스위치가 적용돼 있어 작업 속도를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임팩트 드라이버. 최대 토크를 제어할 수 있으며, 목재와 철재용 드릴 및 나사 조임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일반적인 공구함에 비해 23L의 넓은 공간과 모듈형 결착방식으로 각각의 공구함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4. 특이사항
-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개발
2016년 4월 디월트에서는 산업 현장의 전문 노동자를 위한 스마트폰을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외부 작업 환경에 특화된 것이 특징으로 예를 들어 2m 이상 높이에서도 떨어져도 안전하도록 설계됐으며, -20~60˚ 온도 안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에는 출시되지 않았다.
- Made IN USA
디월트는 브라질, 중국, 체코 등 세계 각지에서 생산된 부품을 가지고 미국에서 조립한 제품을 갖고 ‘글로벌 재료로 미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가변전압 배터리 시스템 개발
2016년 가변접압 시스템인 ‘플렉스볼트(FLEXVOLT)’를 개발했다. 전동공구 장착 시 자동으로 전압이 바뀌는 것으로, 유선으로만 작동했던 1000W 이상의 공구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18V 충전공구와도 호환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 레이싱 후원
디월트는 1999년부터 2009년 시즌까지 NASCAR(미국 자동차 경주 협회)에 소속된 세계적인 레이서 매트 케네시(Matt Kenseth)를 후원하면서 레이싱 업계와 인연을 맺었다. 그동안 케네시는 18번의 레이스에서 2000 스프린트 컵 올해의 신인상을 비롯해 유수의 대회를 휩쓸며 주목을 받으며 디월트 역시 함께 유명세를 탔다.
5.관계사
1910년 미국에서 만든 전동공구 브랜드로, 창업자인 던컨 블랙과 알론조 G.데커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 1914년 세계 최초로 권총 모양의 전동 드릴 특허를 획득했으며, 1971년 아폴로 15호의 달 착륙 시 사용한 미항공 우주국용 드릴을 개발했다. 한국 시장에는 1996년 진출한 이후 공구, 청소기, 정원용 공구 등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6. 연관 브랜드
글 / 정은주
(jej@i-db.co.kr)| 작성기사 더보기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아이위키] 블랙앤데커 (Black&Decker)
- 블랙앤데커 (Black&Decker)는 미국 메릴랜드에 본사를 둔 전동 공구, 청소기, 정원용 공구 등을 판매하는 브랜드. 2010년 스탠리와 합병한 스탠리 블랙앤데커의 브랜드 중 하나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바탕으로, 공구와 가정용 청소기 등 수많은 발명품을 내면서 여전히 국내뿐 아니라 해외, 아니 우주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꼽힌다.
-
- [아이위키] 보쉬 (BOSCH)
- 정식 명칭은 로버트 보쉬 유한회사. 자동차기술, 산업공정기술, 에너지 및 건축설비, 소비재 및 가전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 항목에서는 전동공구 분야만을 다룬다. 전동공구 부분에서는 가장 먼저 떠올릴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다. 공구에 관심이 없는 일반인도 ‘보쉬’ 정도는 들어본 경우가 많다. 반면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보쉬의 가성비가 좋지 않다는 평도 있다.
-
- [아이위키] 마끼다(Makita)
- 공구인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일본 브랜드를 꼽으라면 아마 소니나 도요타보다 이것을 꼽을 게 분명하다. 1938년에 설립한 마끼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현재까지도 일본 국내 시장 점유율만 약 60%에 달하며, 해외 유명 전동 공구 브랜드 TOP5 안에 언제나 이름을 올리는 글로벌 전동 공구 브랜드다. 전동공구, 엔진공구, 에어공구 등을 전세계 150여국에 수출하고 있다. 현재 일본 아이치현에 본사 소재지를 두고 있다.
-
- [아이위키] 힐티 (HILTI)
- 힐티는 해머드릴, 타정공구 등 건설 공구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브랜드다. 밀워키, 페스툴 등과 함께 고급 공구 브랜드로 분류된다. 레이저측정기, 앵커, 방화재, 단열폼 등 건설현장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다룬다. 일반인들은 모르지만 현장에선 알아주는 브랜드.
-
- [아이위키] 페스툴 (FESTOOL)
- 페스툴은 독일의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다. 목공인들이 주로 사용하며, 동일 스펙의 다른 브랜드보다 최소 3배에서 5배까지 비싸다. 목공계의 샤넬. 안정적인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대부분의 제품을 직접 생산한다. 독일 슈바인에서 거의 모든 제품을 만들고 있다. 목공 부문에서는 가장 선도적인 브랜드다. 지금이야 다른 목공 제품들도 집진기(먼지를 모으는 장치)를 갖추고 있지만, 최초로 만든 건 바로 페스툴이다. 이 회사가 보유한 특허권만 350개가 넘는다. 그만큼 기술력에서 앞장서는 브랜드다. 독일에서는 자식에게 물려주며 사용하는 브랜드라는 인식도 있다. 말 그대로 명품이다.
-
- [아이위키] 전동공구
- 전동기를 내장해, 그 회전력을 이용해 금속이나 목재 등을 가공하는 데 쓴다. 수공구와 같은 기능을 갖고 있으나 전기나 압축 공기 등이 동력을 기반으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여기에서는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충전공구로 구분해 이야기하려 한다. 카본 브러쉬를 사용하지 않아, 마모나 충전 여부 등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2화 여름방학
- 6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긴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인턴을 지원해서 합격한 친구도 있고 여행 계획을 짜놓은 친구도 있어요. 아서는 올해 7월부터 다음해 1월까지 한 스위스 회사에서 인턴을 합니다. 코스플레이가 취미인 필립은 여자친구와 함께 코스 플레이어로 활동 중이에요.
-
- 현장 노동자들을 위한 필수 쿨템 4
- 산업 현장에서는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안전용품을 사용한다. 이젠 한여름에 대비한 더위 방지 용품이 필요할 때가 왔다.전국에 폭염 주의보가 내린 7월 중순,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에 산업 현장은 더욱 바빠졌다. 대부분의 노동이 실외에서 이뤄지거나, 천문학적 온도 앞에 노출된 건설현장이나 조선, 철강 업계가 그 선두 주자다. 점심시간 연장, 빙과류 지급 및 제빙기를 설치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는 것. 하지만 이러한 현장 전체의 관점이 아니라, 노동자를 위한 해결 마련이 필요하다.
-
- 시속 100km 슛에도 거뜬…골키퍼장갑 라텍스의 비밀
- 허벅지에서 뿜어나오는 슛은 시속 100km을 웃돈다. 골키퍼가 장갑을 끼지 않은 채 공을 막다간 뼈가 휘거나 부러질 수 있다. 골키퍼장갑에 쓰이는 대표적인 재료는 라텍스다. 충격을 잘 흡수하면서도, 마찰력이 커 공이 잘 미끄러지지 않게 만든다. 조현우 선수는 A사의 선수용 장갑을 착용했다. 가격은 14만9000원으로, 손바닥에는 두 종류의 폼을 쓴 라텍스가 들어있다. 두툼한 쿠셔닝 덕분에..
-
- 국내 최초 공구·건자재 종합 쇼핑몰, 에이스홈센터에 가다
- 국내 최초 공구, 건자재 복합 쇼핑몰인 에이스홈센터 금천점이 문을 열었다. 매장 개점까지 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곳이다. 철물 소상공인과의 갈등이 계속돼 중소기업벤처부의 3년 유예 권고를 받았다. 그러다 법원의 효력 정지 판결을 받아 지난 4일 다시 매장을 열게 됐다.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에이스홈센터에 직접 찾아가 봤다. 서울 시흥 우체국 사거리에 위치한 에이스홈센터는 맞은편에 홈플러스 플러스 금천점과 롯데시네마가 있고, 경기도와 서울을 잇는 교통의 요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