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개요
기계, 자동차 분야 및 건축, 토목 분야의 전문 작업 공구를 생산하는 일본 수공구 브랜드. 토크 렌치로 유명하다. 손맛 좀 봤다 하는 자동차 공구 전문가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특히 높은 편이다. 본사는 오사카에 있다.
2. 역사
1925년 창업한 마에다 상점을 전신으로 한다. 1938년 주식회사를 설립했고, 1963년 오사카 증권 거래소에 상장했고, 2013년 도쿄 증권거래소 상장과 함께 상호를 현재의 토네로 바꿨다. 2013년 기준 전체 매출은 약 420억 원에 이른다.
3. 제품군
- 토크 렌치
볼트나 너트를 조이거나 풀 때, 토크를 조절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 미리 설정해둔 토크값에 따라 움직이는 것도 있고, 디지털형, 다이얼형 등과 같이 작업 시 속도를 보고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있다.
- 스트레인레스 툴
- 공구함
- 툴세트
- 작업공구
-핸들 조인트
-소켓 렌치 세트
-L형 렌치
-T형 렌치
-스패너 안경 렌치
-드라이버, 비트류
- 파워 렌치
- 에어툴
- 자동차 전용 공구
- 전동공구
-전동 임팩트 렌치
-너트 러너
4. 브랜드
글 │ 정은주 기자(jej@i-db.co.kr)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화재 대비' 차량용 소화기, 이렇게 사서 이럴 때 써라
- BMW 차량의 잇따른 화재로 운전자들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BMW 이외의 차주들도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하며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는 모양새다. 차량용 소화기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정리해봤다. 차량에 불이 났을 때 불을 끌 수 있는 이른바 ‘골든타임’은 최대 1분이다. 불이 번지고 난 뒤에는 소화기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 대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하지만 작은 불씨라면 곧장 진화하는 것이 더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좋다.
-
- [그래픽뉴스] 건설현장 풍수해 안전조치 규정
- 22일 국토교통부가 태풍 ‘솔릭’에 대비해 건설현장에서 주의할 사항을 발표했다. 모의훈련을 실시해 비상태세를 갖추고, 타워크레인·비탈면 등 태풍 취약 공종은 풍수해 대비 안전보건 매뉴얼에 따라 조치해달라고 당부했다.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순간풍속이 10m/s를 초과할 경우 타워크레인 설치와 수리, 점검, 해체 작업을 중지해야 한다. 철골 작업도 중지 대상이다. 순간풍속이 20m/s를 초과할 경우에는 타워크레인 운전을 중지해야 하며, 30m/s를 넘겼을 때는 주행크레인 이탈방지 장치를 설치해야 한다.
-
- 이사업체가 알려주는 셀프 이삿짐 싸는 법 10가지
- 봄이 왔습니다. 본격적인 이사철이죠. 이사를 할 때는 포장이사 업체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청소부터 포장, 운반, 배치까지 원스톱으로 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내 물건이 남의 손을 타는 것이 찜찜하다거나, 한번쯤 물건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거나, 짐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직접 포장을 하기도 하죠.
-
- [DIY의 정석] 디월트도 알려주지 않는 충전드릴 사용팁
- 공방에 다양한 충전드릴이 있지만 집에서 사용할 제품을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디월트 10.8V DCD710D2T를 살 겁니다. 물론 14.4V나 18V 충전드릴이 힘이 좋기는 하지만 소프트우드를 주로 사용하는 DIY 가정 목공용이라면 이 제품으로 충분합니다. 지난 글에서 DIY에 필요한 공구 4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디월트 10.8V의 상세한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 [리뷰] 용산전자상가에 정차한 은하철도 999
- 컴퓨터와 노트북부터 디지털카메라와 게임까지. 한국의 아키하바라라고 불리는 용산전자상가에 가면 없는 게 없었던 때가 있었다. 사람들은 모여 들었고, 상가는 계속 늘어갔다. 세운상가의 뒤를 이어 1990년대 전자제품의 메카로 번성했던 이곳이 2000년대 초 인터넷 쇼핑의 등장으로 하향세를 타기 시작했다. 서울시에서는 올해 이곳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디지털 메이커시티자 청년창업 플랫폼인 '와이밸리(Y-Valley)'로 육성할 계획을 밝히면서 새로운 변화의 시기를 맞게 되었다. 이곳에 은하철도 999호가 정차했다.
-
- [이럴 땐 이런 공구] 전동 드릴 3종 구분하는 법
- 전동 드릴은 목공이나 인테리어를 할 때 자주 사용하는 공구다. 모양과 성능이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회전하는 방향 및 사용 방법과 목적에 따라 드릴 드라이버, 임팩트 드릴, 해머 드릴로 나뉜다. 전동 드릴은 다시 유선과 무선으로 구분할 수 있다. 유선 드릴은 무선보다 출력이 센 편이지만, 작업 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무선 드릴은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해 다양한 작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고 휴대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장에서 사랑받는 무선 전동 드릴을 구분하는 방법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3화 공대생의 독일 드레스덴 여행법
- 7월 초에 독일 드레스덴시에 다녀왔습니다. '독일의 피렌체'라는 별명을 가진 도시이며 한국에도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어요.
-
- [아이위키] 소켓 렌치
- 복스 렌치라고도 부른다. 볼트와 너트에 끼우는 소켓과 소켓을 돌려 회전시키는 핸들로 구성돼 있다. 자동차 정비, 산업 현장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으며, 보통 소켓 렌치 세트를 구입해 필요한 용도에 맞춰 쓸 수 있다.
-
- 명품공구④레더맨│남자의, 남자를 위한, 남자에 의한 멀티툴
- 공구는 기내반입 금지 물건 중 하나다. 맥가이버칼이나 드라이버, 렌치 등은 흉기가 될 수 있어 가지고 탈 수 없도록 돼 있다. 유일하게 가지고 탈 수 있는 제품이 바로 레더맨의 멀티툴, 트레드(tread)다.
-
- 프리미엄 문구 ① 파버카스텔│ 최초이자 최고의 연필
- 어렸을 때 처음으로 사용하는 필기구가 바로 연필입니다. 글자를 처음 배우고, 그림을 그릴 때 쓰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연필은 예술, 문화, 과학 등 인간 삶과 관련이 깊은 데요. 우리의 길고 긴 인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기도 하죠. 연필의 역사를 새롭게 만든 파버카스텔을 만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