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리뷰] 만능장갑 ‘3M 슈퍼그립 200’ 사용기
3M 슈퍼그립 200은 가정용으로도, 현장 작업용으로도 좋은 선택이다. ⓒ 이혜원 기자
집들이 선물로 안전장갑을 받았습니다. 평소 설거지를 할 때도 고무장갑을 끼지 않을 정도로 장갑끼기를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손 끝의 감각이 둔해져서요. 그래도 목장갑 하나 쯤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3M 슈퍼그립 200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막상 써보니 활용도가 정말 높습니다. 어떤 작업을 할 때든 슈퍼그립 200을 찾게 됐습니다. 구체적인 용도는 사용자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이럴 때 사용했습니다.
· 가구를 옮길 때
· 망치로 못을 박을 때
· 페인트칠을 할 때
· 전동드릴을 사용할 때
· 콘센트와 스위치 커버를 교체할 때
· 청소용 티슈로 손걸레질을 할 때
· 재활용쓰레기를 분리수거 할 때
· 고양이 발톱을 깎을 때
자주 찾게된다는 건 그만큼 편리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동안 3M 슈퍼그립 200을 사용하며 느낀 장점을 정리해봅니다.
3M 슈퍼그립 200 장점 5가지
1. 강화 내피를 써 내구성이 좋습니다. 찢김, 뚫림, 마찰, 절단에 대한 저항성도 우수합니다. 집에서 단순한 작업을 할 때는 물론, 중장비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 돌려도 변형이 일어나지 않아 오래 쓸 수 있습니다.
2. 착용감이 뛰어나 오래 끼고 있어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장갑을 끼고 키보드를 쳐도 오타 없이 사용 가능할정도로 섬세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등산, 낚시 등 레저용으로도 3M 슈퍼그립을 많이 씁니다. 여름철에는 자외선을 일부 차단해주는 효과도 있고요.
3. 손바닥부분이 솔벤트(유기용제)에 강해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기름을 사용하는 작업장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4. 공기는 유입하고 땀은 배출하는 통기성이 우수합니다. 그래서 장시간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죠. 조립, 정비, 배관, 물류, 설비, 원예, 건축 등 대부분의 일반 작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장갑을 낀 채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M에서는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않는 사실인데, 막상 사용해보면 굉장히 편한리한부분 중 하나입니다. 작업 중 전화를 받거나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단점을 굳이 찾자면?
사실 슈퍼그립 200은 단점이랄 게 별로 없습니다. 내연성, 내화학성 등의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이건 원래 이 장갑의 특성이 그러하니 단점이라 보기 어렵습니다. 축구선수에게 야구는 왜 못하냐고 묻는 격이죠.
가성비도 뛰어난 편입니다. 동네 철물점에 가면 2000원, 온라인에서는 1000원대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바닥면이 빨간색으로 코팅된 목장갑보다는 10배 비싸지만 착용감이나 내구성은 비교도 안 됩니다. 빨아서 다시 쓸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오히려 싸다고 봐야겠죠.
단점을 굳이 찾자면 스마트폰 터치가 잘 인식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전면에 두꺼운 강화유리를 붙여놓은 경우 거의 인식을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사이즈는 이렇게 고르세요
S : 손이 작은 남성, 일반 여성
M : 손이 보통 크기인 남성
L : 손이 큰 남성
기본적으로는 이렇습니다. 제품을 장기간 사용해온 작업자들은 “낀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딱 맞는 장갑을 쓰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끼고 벗기를 반복하다 보면 헐거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 / 이혜원
(won@i-db.co.kr)| 작성기사 더보기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아이위키] 안전장갑
- 안전장갑이란 손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보호구다. 안전장갑은 소재로보면 면, 고무, 알루미늄, 금속 등이 있으며 용도별로 보면 다음과 같다. 코팅장갑, 목장갑, 절단방지장갑, 내화학장갑, 방열장갑, 방한장갑, 절연장갑, 용접장갑.무거운 재료를 취급하거나 기계를 작동시킬 때는 장갑을 착용한 손이 끼거나 말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
- [아이위키] 3M
- 세상 모든 것을 만드는 브랜드. 회사의 정식명칭은 Minnesota Mining and Manufacturing Company(미네소타 광업 제조사). 이름에 M이 3개 들어가 있어서 3M이다. 직원들 메일 주소도 id@mmm.com 이다. 이름에서 생기는 에피소드가 많다. 3M의 M을 상품 규격으로 오해하는 경우다. 예전에는 3M이 플로피디스크도 판매했었는데, 제품에 적힌 3M을 회사 이름이 아닌 용량으로 오해한 소비자들이 따지는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3MB가 아니고 왜 1.44MB냐고..
-
- 목장갑이라고 다 똑같은 장갑이 아니다
- 일반적으로 산업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장갑은 무슨 장갑일까요? 정답은 바로 ‘면장갑’인데요, 흔히 '목장갑'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산업용 장갑 중에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면장갑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장갑은 코팅 여부 또는 방식에 따라 면장갑, 반코팅장갑, 완전코팅장갑, 이중코팅장갑, 표백장갑, 돗트장갑 등이 있습니다. 면장갑류가 산업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이유는 당연히 저렴한 가격 때문입니다. 내구성이나 내화학성 등은 다른 산업용 장갑에 비해 떨어지지만, 한 번 쓰고 버리는 용도로 저렴한 면장갑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
- 산업용 장갑의 재질별 용도 총정리 (특수소재편)
- 오늘은 특수소재로 만든 장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수소재 장갑들은 소재자체가 굉장히 고가여서 특수목적에 특화되어 사용됩니다. 주로 내화학용이나 베임방지 / 절단방지용 장갑의 소재로 쓰입니다.
-
- 산업용 장갑의 재질별 용도 총정리 (일반소재편)
- 산업현장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산업용 장갑! 재질에 따라 그 기능이 조금씩 다를 뿐 아니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어떤 장갑이 나에게 맞는지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이번에는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장갑의 소재가 어떤 기능을 하고, 어떤 용도의 장갑에 어떤 소재의 원사가 쓰이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 [아이위키] 개인보호구
- 개인보호구란 재해나 건강장해를 방지하기 위해 작업자가 착용하는 도구를 말한다. 개인보호구는 작업자가 착용하는 것으로 한정된다. 파편이나 비산물을 방지하기 위한 방호덮개나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국소 배기장치는 개인보호구에 포함되지 않는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4화 바르샤바 공대생의 하루
- "바르샤바 공대 건물 안은 추운 겨울이라도 따뜻해요. 패딩이나 코트는 건물 안에서 불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종종 0층(한국의 1층 개념)에 있는 겉옷 보관소에 아우터를 맡기곤 해요" 바르샤바에서 시작한 첫번째 학기, 첫번째 수업. 바르샤바 공대생의 하루!
-
- [권병태의 노가다 일기] ① 노가다 세계에서도 인맥은 중요하다
- 노가다에서 ‘성공’하려면 사회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우선 자신만의 전문 영역이 있어야 한다. 오늘은 이 일 했다가, 내일은 저 일을 했다가 하면 안 된다.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서, 전체 작업 과정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반장들이 대체로 그런 사람들이다. 어떤 사람은 동선 보강 전문, 어떤 사람은 천공 전문, 어떤 사람은 양중 전문 등등. 그런 사람들은 그 분야의 기술도 기술이려니와 전체 작업에서 오늘 작업하는 것이 차지하는 위치와 내일 해야 할 일을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를 알고 있다.
-
- [영상리뷰] 사람 vs 문서세단기 누가 빨리 찢을까?
- 문서세단기는 보안 문서를 파기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이력서, 영업비밀 등이 담긴 문서를 없애기 위해 대부분의 회사에서 갖추고 있습니다. 일부 직원들은 세단기를 이용하는 것이 번거로워 손으로 찢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래서 직접 비교해봤습니다. 본격! 인간과 기계의 종이찢기 대결입니다.
-
- 이사업체가 알려주는 셀프 이삿짐 싸는 법 10가지
- 봄이 왔습니다. 본격적인 이사철이죠. 이사를 할 때는 포장이사 업체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청소부터 포장, 운반, 배치까지 원스톱으로 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내 물건이 남의 손을 타는 것이 찜찜하다거나, 한번쯤 물건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거나, 짐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직접 포장을 하기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