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일본 Trusco ④] 나사야 나사야, 무슨色 통에 담기고 싶니?
스위스의 명품공구 브랜드 피비스위스툴(PB SWISS TOOLS)은 다양한 색깔로 공구세트를 만드는 이유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단순히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제품을 빠르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요. 사진에 보이는 제품은 6가지 색깔로 구성된 핀 펀치 세트인데요, 자세히 보면 색상에 따라 굵기가 다릅니다. 가장 가느다란 녹색은 2mm, 가장 굵은 파란색은 8mm죠. 이 색깔만 기억하고 있으면 손쉽게 필요한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본에는 트라스코라는 명품공구 브랜드가 있습니다. 품질뿐 아니라 디자인도 예쁘기로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작은 공구들을 담을 수 있는 컬러 자석 홀더입니다. 형광 녹색, 주황색, 노란색으로 된 자석 홀더는 공장이나 작업 현장에서 쓰기엔 너무 예뻐 보이는데요, 단순히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색깔 구분이 잘 되어 안에 든 제품이 무엇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노란색 접시에는 가장 긴 못을, 검은 접시에는 가장 작은 못을, 주황색 볼에는 렌치를 담았습니다. 열쇠를 담은 은색 공구함 역시 트라스코 제품입니다. ⓒ i-DB
어디든지 붙는다, 착착착!
자성이 있는 곳에 가까이 가져가면 저절로 ‘착’하고 붙습니다. 자성이 매우 강한 편입니다. ⓒ i-DB
자석 홀더가 못을 끌어당깁니다. ⓒ i-DB
트라스코 자석홀더의 바닥 면은 자석으로 돼 있습니다. 자성이 있는 곳 어디에나 잘 붙죠. OA가구, 기계, 설비, 이동형 공구함, 심지어 냉장고에 붙이고 써도 됩니다. 바닥의 자석은 고무 코팅이 돼 있어 부착하는 제품에 상처를 내지 않습니다.
내용물이 담기는 안쪽 부분에도 자석이 있어, 나사못 등 철로 된 제품들을 보관하기 좋습니다. 자성이 강해 물건을 올려놓지 않아도 저절로 쓱-하고 가져가는 능력까지 있습니다. 사이즈별, 제품 종류별로 다른 부품을 담아 보관하면 됩니다.
자석홀더를 냉장고에 붙여놓고 일상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어폰 같은 전자기기를 보관하면 제품 내부 자석이 변형돼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i-DB
편리한 ‘접시형’ vs 안정감 있는 ‘볼형’
다용도 자석홀더는 접시형과 볼(bowl)형 두 가지입니다. 바닥면에 부착해서 쓸 거라면 접시형이, 측면에 부착할 거라면 안정감 있는 볼형이 좋습니다.
트라스코 다용도 자석홀더 접시형 ⓒ i-DB
트라스코 다용도 자석홀더 볼형 ⓒ i-DB
TBMT-GN 모델. 볼형은 직경이 112mm인 모델(왼쪽)과 150mm인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i-DB
세줄요약
· 일반 플라스틱보다 충격과 열에 강하고 우수한 광택을 가진 ABS 수지로 만들어 고급스럽습니다.
· 다양한 색상에 산업재스럽지 않은 디자인. 공구류도 이렇게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 자성이 뛰어나 떨어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건을 올려놓기도 전에 쓱-하고 가져가는데 기분이 꽤 좋습니다.
이런 점은 주의해주세요
· 이어폰 등 전자기기를 놓으면 제품 내부의 자석이 변형돼 전자기기가 고장날 수 있습니다.
· 내하중을 잘 살펴봐주세요. 접시형의 내하중은 0.4kg, 볼형은 112mm 모델이 0.8kg, 150mm 모델은 1.2kg입니다. 측면에 붙여놓은 홀더가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떨어져버리는 불상사는 없어야겠죠?
글 / 이혜원
(won@i-db.co.kr)| 작성기사 더보기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일본 Trusco ①] 박스야 꼼짝마! 박스홀더 사용기
- 박스 포장을 하다 보면 뚜껑이 자꾸 닫혀서 불편해요. 걸리적거리는 박스 뚜껑을 어떻게 할 수 없을까? 그런 고민에 나온 아이디어 제품이 바로 여기 있습니다. 일본 브랜드 '트라스코'에서 만든 박스 홀더인데요, 각종 아이디어 상품들을 팔고 있죠. 그래서 한번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
- [일본 Trusco ②] 남자들 구매욕 자극하는 탄피함st 철제공구함
- 공구함은 남자의 로망입니다. 공구를 잘 다루진 못해도 집에 그럴듯한 공구함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죠. 이 공구함은 바로 그런 남성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100% 철재가 주는 단단함, 깔끔한 마감이 돋보이는 트라스코의 공구함입니다.
-
- [일본 Trusco ③] 대차계의 아이돌, 이렇게 예뻐도 되는거니
- 일본에는 대차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제품이 있습니다. 아이돌 캐리(Idol carry)라는 별명을 가진 제품, 위고(weego)입니다. 일본의 산업재 전문 제조사인 트라스코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TV광고까지 진행했답니다. 회사에서 주로 쓰는 산업재를 TV광고까지 한다니 한국에서는 좀 생소한 풍경으로 같은데요, 가볍고 예뻐 가정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그런 게 아닌가 싶네요.
-
- [일본 Trusco ④] 나사야 나사야, 무슨色 통에 담기고 싶니?
- 오늘 리뷰할 제품은 작은 공구들을 담을 수 있는 컬러 자석 홀더입니다. 형광 녹색, 주황색, 노란색으로 된 자석 홀더는 공장이나 작업 현장에서 쓰기엔 너무 예뻐 보이는데요, 단순히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색깔 구분이 잘 되어 안에 든 제품이 무엇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 [아이위키] 트러스코(Trusco)
- 트러스코는 트러스코 나카야마 주식회사의 PB 브랜드다. 트러스코는 제조사로부터 전문툴을 사들여 도매상에 파는 전문상사로, 제조사브랜드(NB)와 프라이빗브랜드(PB) 모두 취급한다. PB 제품은 4만5600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PB 매출만 연간 370억엔에 이른다. 회사 전체 매출의 20.9%. PB 제품 이익률이 NB제품의 두 배라 회사의 수익률을 책임지고 있다고 한다.
-
- [이럴 땐 이런 공구] 누구에게나 공구함이 필요하다
- ‘누구에게나 공구함이 필요하다’. 이 말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살면서 못질 한번 제대로 할까 말까 한 사람이 더 많은데 공구함이라니. 공구함은 수리하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철제 혹은 플라스틱 함을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공구함의 종류는 생각했던 것보다 다양하다. 사용하는 사람과 장소에 따른 맞춤형 공구함을 소개한다.
-
- 볼트와 나사, 스트류, 화스너의 차이점
- 가전제품이나 가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볼트, 나사!?나사는 산업화 시대에 가장 중요한 산업재 중 하나지만 의미를 정확히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나사, 스크류(screw), 비스(vis),?볼트(bolt), 화스너가 각각 무슨 뜻인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스크류가 처음 발명된 것은 유럽입니다. 철판이나 나무를 접합하기 위해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이후 비스와 볼트가 탄생했구요. 스크류는 동양으로 전해지면서 ‘나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동양에선 스크류, 비스, 볼트를 모두 나사라고 부르다가 최근 들어서는 영어명 그대로 구분해서 쓰고 있습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4화 바르샤바 공대생의 하루
- "바르샤바 공대 건물 안은 추운 겨울이라도 따뜻해요. 패딩이나 코트는 건물 안에서 불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종종 0층(한국의 1층 개념)에 있는 겉옷 보관소에 아우터를 맡기곤 해요" 바르샤바에서 시작한 첫번째 학기, 첫번째 수업. 바르샤바 공대생의 하루!
-
- 우리가 몰랐던 ‘한류 특산품’ 호미의 종류 7가지
- 최근 호미가 아마존에서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화제가 됐다. 우리에겐 친숙한 농기구지만 해외에선 발명품 대접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국내에선 철제로 된 일반 호미를 2~3천원이면 살 수 있는데, 아마존에선 2~3만원에 판매 중이다. 이름도 한국어 그대로 ‘homi’라고 쓴다. 호미는 논밭을 가꿀 때 쓰는 한국 고유의 연장이다. 통일신라시대, 고려시대의 출토 유물도 지금의 그것과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연장이어서 조선시대에는 ‘동쪽나라의 호미’라고 부르기도 했다.
-
- [리뷰] 기계계의 빨간약 WD-40으로 할 수 있는 8가지
- 시끄러운 문의 소음을 제거할 때도, 녹슨 기계를 닦을 때도, 자전거를 정비할 때도, 기름때를 없앨 때도 이것을 찾는다. 그 이름도 유명한 WD-40. 최고라는 의미의 ‘와따40′, ‘더블유디’, ‘따블디’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부른다. 기계에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떠올릴만큼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라 ‘기계계의 빨간약’이라고도 한다. WD-40에서는 이 제품의 용도 2000가지를 리스트로 정리해뒀는데, 이 글에서는 대표적인 8가지를 추려서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