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일본 Trusco ②] 남자들 구매욕 자극하는 탄피함st 철제공구함
공구함은 남자의 로망입니다. 공구를 잘 다루진 못해도 집에 그럴듯한 공구함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죠. 이 공구함은 바로 그런 남성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100% 철재가 주는 단단함, 깔끔한 마감이 돋보이는 트라스코의 공구함입니다.
사실 트라스코의 공구함은 국내에서도 꽤 잘 알려져 있는데요. 파란 제품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은은한 유광의 파란 제품은 청량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다른 색깔에 대한 수요도 많았던 게 사실인데요. 오늘 보여드릴 제품은 카키색(일명 국방색) 제품입니다.
군필 남성들은 이 제품을 보자마자 탄피함을 떠올립니다. 탄피함 같아서 싫다는 이들도 있지만 남성미가 물씬 풍겨 구매욕을 자극한다는 이들도 적지 않습니다. 공구는 1년에 한 번 쓸까 말까 하지만 왠지 이 공구함을 갖고 싶다는 거죠.
이 디자인의 공구함은 총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는데요, 무광은 국방색이 유일합니다. 다른 색상들은 약간의 광택이 돕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무광이 단단하고 고급스러워 보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고 대차 100 스펙
· 제조사 : 트라스코
· 원산지 : 일본
· 외부 크기 : 가로 37.3cm, 세로 16.4cm, 높이 12.4cm
· 내부 크기 : 가로 34.9cm, 세로 13.9cm, 높이 7.2cm
· 무게 : 1.3kg
아랫면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 패드를 덧대는 대신 굴곡을 줬습니다. 고무 패드는 시간이 지나면 접착제가 떨어져 너덜거리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염려가 없겠네요.
잠금장치는 걸쇠를 살짝 올리면 열립니다. 부드럽고 간편하게 열리는 게 특징이죠. 필요하다면 자물쇠를 끼워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색상은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솔직히 다섯 개 모두 색이 잘 나와서 어느 제품을 골라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집들이 갈 때 선물용으로도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장점
· MADE IN JAPAN,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깔끔한 마감이 돋보입니다.
· 모서리 부분이 라운딩 처리돼 있어 안전사고 위험이 없습니다.
·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좋으며, 도장 상태도 우수합니다.
· 손잡이가 있어 공구함을 운반하기 편리합니다.
· 손때가 묻을수록 빈티지한 느낌을 줍니다.
단점
· 내부 공간이 분리돼 있지 않아 운반할 때 공구들끼리 부딪힐 수 있습니다.
글 / 이혜원
(won@i-db.co.kr)| 작성기사 더보기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이럴 땐 이런 공구] 누구에게나 공구함이 필요하다
- ‘누구에게나 공구함이 필요하다’. 이 말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살면서 못질 한번 제대로 할까 말까 한 사람이 더 많은데 공구함이라니. 공구함은 수리하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철제 혹은 플라스틱 함을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공구함의 종류는 생각했던 것보다 다양하다. 사용하는 사람과 장소에 따른 맞춤형 공구함을 소개한다.
-
- [일본 Trusco ①] 박스야 꼼짝마! 박스홀더 사용기
- 박스 포장을 하다 보면 뚜껑이 자꾸 닫혀서 불편해요. 걸리적거리는 박스 뚜껑을 어떻게 할 수 없을까? 그런 고민에 나온 아이디어 제품이 바로 여기 있습니다. 일본 브랜드 '트라스코'에서 만든 박스 홀더인데요, 각종 아이디어 상품들을 팔고 있죠. 그래서 한번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
- [일본 Trusco ②] 남자들 구매욕 자극하는 탄피함st 철제공구함
- 공구함은 남자의 로망입니다. 공구를 잘 다루진 못해도 집에 그럴듯한 공구함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죠. 이 공구함은 바로 그런 남성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100% 철재가 주는 단단함, 깔끔한 마감이 돋보이는 트라스코의 공구함입니다.
-
- [일본 Trusco ③] 대차계의 아이돌, 이렇게 예뻐도 되는거니
- 일본에는 대차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제품이 있습니다. 아이돌 캐리(Idol carry)라는 별명을 가진 제품, 위고(weego)입니다. 일본의 산업재 전문 제조사인 트라스코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TV광고까지 진행했답니다. 회사에서 주로 쓰는 산업재를 TV광고까지 한다니 한국에서는 좀 생소한 풍경으로 같은데요, 가볍고 예뻐 가정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그런 게 아닌가 싶네요.
-
- [일본 Trusco ④] 나사야 나사야, 무슨色 통에 담기고 싶니?
- 오늘 리뷰할 제품은 작은 공구들을 담을 수 있는 컬러 자석 홀더입니다. 형광 녹색, 주황색, 노란색으로 된 자석 홀더는 공장이나 작업 현장에서 쓰기엔 너무 예뻐 보이는데요, 단순히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색깔 구분이 잘 되어 안에 든 제품이 무엇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 [아이위키] 트러스코(Trusco)
- 트러스코는 트러스코 나카야마 주식회사의 PB 브랜드다. 트러스코는 제조사로부터 전문툴을 사들여 도매상에 파는 전문상사로, 제조사브랜드(NB)와 프라이빗브랜드(PB) 모두 취급한다. PB 제품은 4만5600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PB 매출만 연간 370억엔에 이른다. 회사 전체 매출의 20.9%. PB 제품 이익률이 NB제품의 두 배라 회사의 수익률을 책임지고 있다고 한다.
-
- [리뷰] 국내 최대 공구 쇼룸, 디월트 고객체험센터
-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Dewalt)가 서울 서초동에 고객체험센터를 열었다. 디월트를 앞세웠지만 다른 브랜드 제품도 함께 전시 중이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세계 최대의 공구 그룹으로 20개 이상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중 고객체험센터에서 볼 수 있는 브랜드는 7개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3화 폴란드에서 만난 사람들 (1) 버디 바바라
- 외국인 교환학생의 폴란드 정착을 돕기 위해 폴란드인 버디가 각 교환학생에게 1학기 동안 배정됩니다. 폴란드에서 만난 첫번째 폴란드 사람, 바바라.
-
- [권병태의 노가다 일기] ① 노가다 세계에서도 인맥은 중요하다
- 노가다에서 ‘성공’하려면 사회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우선 자신만의 전문 영역이 있어야 한다. 오늘은 이 일 했다가, 내일은 저 일을 했다가 하면 안 된다.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서, 전체 작업 과정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반장들이 대체로 그런 사람들이다. 어떤 사람은 동선 보강 전문, 어떤 사람은 천공 전문, 어떤 사람은 양중 전문 등등. 그런 사람들은 그 분야의 기술도 기술이려니와 전체 작업에서 오늘 작업하는 것이 차지하는 위치와 내일 해야 할 일을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를 알고 있다.
-
- [리뷰] 안전하게 전동드릴을 사용하는 5가지 방법
- 처음 전동드릴을 사용해보면 깜짝 놀란다. 순식간에 나무가 뚫리는 것을 보면 감탄과 동시에 안전사고의 위협을 느낀다. 그러나 경각심도 잠시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경계심을 늦추게 되는 게 사실이다. 안전사고는 그럴 때 발생한다. 이미 알고 있었더라도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자. 전동드릴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5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