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개요
1976년 창업해 줄곧 소화기를 만들고 있는 전문 브랜드다. 2010년 이후 새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기계설비공사, 소방시설공사업까지 영업 범위를 확대했다. 최근에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춰 디자인 소화기 ‘빌란떼’를 출시하고 CE인증을 받았다.
2. 연혁
1976.07. 서울 성동구 성수2가에서 ‘삼우금속공업’으로 창업
1984.08. 축압식 소화기 개발
1988.09. 방재시험연구원(FLIK) 인증
1990.07. 자동차 3사 소화기 독점 납품 계약 체결
1993.04. 소화기 자동화 시설 및 시험시설 완비
1997.05. 자동확산 소화기 베트남 수출
1997.06. 자동식 소화기 개발 완료, 시판 개시
1998.05.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
1999.05. 축압식 소화기 미얀마 수출
1999.07. 회사 상호를 삼우산기(주)로 변경
2000.06. 행정자치부 장관 표장
2000.07. ISO 9002 인증 획득
2003.02. ISO 9001:2000 인증 획득
2007.11.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선정(경기지방 중소기업청)
2010.05. 전문소방시설공사업 등록
2015.07. 기계설비공사업 등록
2016.09. 폐소화기처리업 허가 획득
2017.01. 디자인소화기 빌란떼(VRILLANTE) 개발
2017.03. 빌란떼 CE인증 획득
3. 대표 제품
축압식소화기
- 수동식 분말소화기다.
- 지시 압력계가 부착돼 있어 육안 점검만으로도 사용 가능한지 알 수 있다.
- 질소(N2)를 사용해 온도 변화에 따른 압력 변화가 적어, 소화 능력이 탁월하다.
- 모든 자재는 국내산을 사용한다.
- 친환경 분체도료 및 4대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는 부품을 사용한다.
- 영상 85°c에서도 견디는 내열성 시험을 거쳤다. 여름철 뙤약볕에서도 폭발 위험이 없다.
- 같은 축압식 소화기라도 용도에 따라 소화약제의 중량이 다르다.
- 자동차용 : 0.7kg / 1.5kg / 3.3kg
- 가정용 사무실용 공장용 : 1.5kg / 2.5kg / 3.3kg / 4.5kg / 6.5kg
- 위험물 저장소용 창고용 : 20kg / 60kg
- 축압식 소화기는 다음과 같이 점검하면 된다.
- 소화기 압력을 표시하는 지시창(지시압력계)이 초록색을 가리키고 있는지 확인한다.
- 노즐과 호스의 노화 여부를 확인한다.
- 안전핀을 당겼을 때 정상적으로 빠질 수 있을지를 점검한다.
- 도색한 소화기에 칠이 떨어졌거나 몸통이 부식돼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 제조년월을 확인해보고 제조된지 10년이 넘었다면 반드시 새것으로 교체한다.
자동확산 소화기
- 설치형 소화기로 열을 감지해 자동으로 ABC 소화약제를 분사한다.
- 72°c 이상의 열이 감지되면 작동한다.
- 별도의 공사가 필요하지 않고 설치가 용이하다.
- 지시압력계가 부착돼 있어 점검이 편리하다.
- 소화약제는 인체 및 가축에 무해하며 기계, 기구, 의복에 묻어도 간단히 제거된다. (약제 주성분 NH4H2PO4)
- 설치장소 : 세탁소, 건조실, 아파트 및 가정의 보일러실, 노래방, 호텔 객실, 공장 작업실, 변전실, 기관실, 제품창고, 각종 유류 취급소 및 저장고 등
빌란떼 디자인소화기
- 디자인을 중시하는 최신 경향에 맞춰 2017년 출시한 소화기다.
- ABC 분말소화기로 일반화재, 유류화재, 전기화재에 사용할 수 있다. 소화제 용량은 1.5kg이다. 3M 거리에서 10초간 분사하면 된다.
- 검은색, 흰색, 베이지색 등 다양한 색상이 있어 주변 인테리어에 맞게 고르면 된다
- CE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 연관 브랜드
글ㅣ이혜원 기자 (won@i-db.co.kr)
사진ㅣ삼우산기 (www.sw119.com)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60초 리뷰] 휴대용 소화기 ‘이지119’ 사용기
- 최근 빈번한 차량 화재로 운전자들의 경각심이 고조된 가운데 휴대용 소화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차량 휴대용으로도 쓸 수 있는 ‘이지119’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봤다. 장점 : 차에 소화기를 보관하는 경우 무게나 부피 때문에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작고 가벼워(480g) 휴대가 용이하다. 부피도 작은 편이라 집안 곳곳에 보관하기도 좋다.
-
- '화재 대비' 차량용 소화기, 이렇게 사서 이럴 때 써라
- BMW 차량의 잇따른 화재로 운전자들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BMW 이외의 차주들도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하며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는 모양새다. 차량용 소화기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정리해봤다. 차량에 불이 났을 때 불을 끌 수 있는 이른바 ‘골든타임’은 최대 1분이다. 불이 번지고 난 뒤에는 소화기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 대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하지만 작은 불씨라면 곧장 진화하는 것이 더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좋다.
-
- [아이위키] 소화기
- 불을 끌 때 사용하는 도구다. 분사하면 불을 끌 수 있는 화학물질이 채워져있다. 현대에 사용하는 소화기와 비슷한 형태는 1816년 영국의 군인 조지 맨비 대령이 사용한 것이었다. 그의 소화기는 3갤런짜리 구리 용기에 진주회(탄산칼륨)를 담고 공기를 압축해 넣은 형태였다. 소화기 아랫부분에는 탄산칼륨이, 윗부분에는 압력공기가 있었다.
-
- ‘말하는 소화기’가 2만7천대나 팔린 이유
- 말하는 소화기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재난예방과 홍의선 소방경과 백정열 소방장의 발명품이다. 이들은 국민 상당수가 소화기 사용법을 모른다는 언론보도를 접한 뒤 제품을 발명하게 됐다. 2015년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소화기 사용법을 잘 알고 있다’고 답한 남성은 40.2%, 여성은 8.5%에 불과했다는 것이다.
-
- [아이위키] 소화기구
-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화기와 함께 사용하는 액세서리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화재 유형에 따른 소화기 종류 A급화재(일반) B급화재(유류) C급화재(전기) D급화재(금속) K급화재(식용유)
-
- [아이위키] 캉가루
- 국내 유명 광택제 브랜드다. 일반인들에게는 구두약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자동차 광택용, 건물정비용 왁스 등 산업 분야에서도 영향력 있다. 1982년 자동차 광택제를 비롯한 자동차 용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1983년 건물관리용 왁스를 비롯한 건물관리용품을 추가해 명실상부한 종합 광택제 제조업체로 성장했다. 매출의 35% 이상을 수출한다. 방향제, 다림용 풀, 담배냄새 제거제, 타이어 보호제 등도 취급한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8화 유럽 최대 DIY 기업, OBI에 가다
- 친구의 자취 생활 준비를 위해 찾았던 이케아, 그곳에서 만난 홈 임프루브먼트 브랜드 OBI. 전세계 3위, 유럽 점유율 1위 브랜드이자 폴란드 내에도 46개의 매장이 있다.
-
- [르포] 세운상가 상인들의 ‘스타벅스’, 은방울다방에 가다
- 주스 두 잔이요.. 지난해 나호선 수리 장인과 인터뷰를 위해 세운상가를 찾았을 때 일이다. 통화가 끝나자 곧 시원한 딸기 주스 두 잔을 든 사람이 나타났다. 세운상가에 있는 유일한 다방, 은방울다방의 ‘미스 한’ 사장님이었다. 세운상가에 상인들은 업력이 30년도 넘는 터줏대감들이 많다. 은방울다방 사장님도 그중 한 명이었다.
-
- [블로거 리뷰] 로터리해머와 해머드릴의 차이
- 함마드릴, 해머드릴이라 부르는 드릴들이 있습니다. 저번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해머드릴은 작업면에 대한 수직타격, 임팩드릴은 회전방향으로 타격을 가합니다. 수직타격을 하는 해머드릴은 다시 로터리해머드릴, 해머드릴로 구분이 됩니다. 강력한 힘이 필요하고 신속하게 구멍을 뚫어야 한다면 GBH 계열을, 드릴, 드라이버 등 다목적으로 쓰면서 간단하게 콘크리트에 가끔 구멍 뚫을 일이 있으시다면 GSB 계열을 추천해드립니다.
-
- [그래픽뉴스] 인테리어 소품이 된 디자인 소화기 7종
- “꼭 필요한 물건인데, 예쁘면 안 되나요?” 디자인 소화기는 이러한 물음에서 출발한다. 화재를 대비해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하라고 하지만 실상 우리 주변의 소화기들은 뽀얗게 먼지를 입은 채 처박혀 있기 일쑤다.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한 경우도 많다. 필요한 순간이 오기 전까지는 애물단지 취급을 받는 소화기에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각광받는 제품들이 있다. 요즘 센스 있는 집들이 선물로 떠오르는 디자인 소화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