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아이픽] 산업 현장 필수 '핫'템, 넥 히트 스카프
벌써 겨울일까. 연일 밤낮으로 일교차가 부쩍 커지는 탓에 출퇴근길이 더욱 힘들게 느껴진다. 유독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실외 작업자들과 외부 업무가 많은 직장인들의 고민은 커진다. 여름철에 쿨템이 필요하다면, 이제는 한파를 맞을 핫템이 필요하다. 착용 시 불편하지 않고 가벼우면서 사용법이 간단한 건 말할 것도 없다.
일본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마쿠아케(Makuake)에 올라온 서스테인 히트 스카프는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핫템’이다. 게시물 개시 하루 만에 목표 금액인 삼십 만 엔을 넘어 10월 17일 기준 목표액의 252% 초과 달성했다. 발열 스카프 종류는 종종 찾아볼 수 있었다. 서스테인 히트 스카프를 주목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1. 빠르다
서스테인 히트 스카프는 버튼을 한번 누르면 최대 46°C까지 열을 내는 발열 스카프다.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약 15초 만에 42°C가 되고, 한 번 더 누르면 46°C가 된다. 디테일하게 온도를 조절할 수는 없지만, 열의 세기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은 다른 제품과도 차이가 있다.
2.가볍다
가벼운 것도 장점이다. 100g밖에 되지 않아 일반 스카프와 비교해도 전혀 무겁지 않다. 내부에 부착된 자석으로 스카프의 형태를 만들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이러한 비밀은 바로 섬유 재질에서 찾아볼 수 있다. 스카프 재질에 포함된 그래 핀 탄소 섬유의 가열시스템은 열을 유지시키며, 가열 시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특수 섬유를 사용했다.
3. 쉽다
보조배터리나 USB 연결 잭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스카프 안쪽에 있는 포켓에 보조배터리를 넣어 사용할 수도 있고, 스테인 히트 스카프는 배터리를 연결해 실내에서는 배터리를 굳이 사용하지 않고, 노트북 USB 잭이나 다른 보조배터리와 호환할 수도 있다. 보조배터리의 경우 4000mAh 기준 3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컬러는 블랙, 레드, 네이비 등 3가지 종류로 선택할 수 있으며, 세탁이 가능하지만 USB 전원에는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한다. 마쿠아케 기준 만사천사십엔(약 14만 8400원).
글 │ 정은주 기자(jej@i-db.co.kr)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아이픽] 디자인 멀티 플러그 어댑터, MARU
- 지금 책상 위의 전자 기기를 살펴보자. 노트북,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등 당장 사용하는 제품만 해도 여러 가지다. 외부에서는 이 기기들을 충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노트북 어댑터를 연결한 다음, 노트북을 통해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 충전을 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매번 멀티 어댑터를 들고 다니기 곤란하다. 여행을 가면 짐이 더 늘어난다. 카메라, 에어팟, 헤어 드라이어 등 사용하는 제품은 물론, 그 나라에 맞는 플러그도 필요하다. 그래서 멀티 플러그 어댑터가 필요하다.
-
- [아이픽] 레이저 측정기의 혁명, VH-80
- 레이저 측정기는 건축을 비롯해 각종 산업 현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측정 도구다. 작업 효율과 작업자의 편의를 고려해 만들어졌다. 이런 레이저 측정기에도 넘어설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 측정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기준을 잡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다른 작업을 하던 중이라고 해도 어떻게든 측정을 위해 움직이는 게 일이었다. 하지만 이젠 작업자가 움직이지 않아도 된다. 우리가 서 있는 자리, 그게 기준이 된다.
-
- [60초 리뷰] 휴대용 소화기 ‘이지119’ 사용기
- 최근 빈번한 차량 화재로 운전자들의 경각심이 고조된 가운데 휴대용 소화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차량 휴대용으로도 쓸 수 있는 ‘이지119’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봤다. 장점 : 차에 소화기를 보관하는 경우 무게나 부피 때문에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작고 가벼워(480g) 휴대가 용이하다. 부피도 작은 편이라 집안 곳곳에 보관하기도 좋다.
-
- [리뷰] 인간을 능가하는 놀라운 무인기계 10가지
- 이번 박람회의 핵심 키워드는 단연 ‘무인화’였다. 무인화는 전 세계적인 추세지만, 특히 우리나라는 올해 최저임금이 큰 폭으로 인상되면서 더욱 이슈로 떠오르는 모습이다. 무인화에는 분야 제한도 없었다. 라면을 만들어주는 간단한 기술부터 퍼스널 트레이너, 로고 디자이너, 면접관, 피부 진단 전문가 등 인간을 대체하는 다양한 기술을 접할 수 있었다. 이중 10가지만 추려 소개한다.
-
- 집에서도 호텔수건을 쓰고 싶다면 알아야 할 5가지
- 겨울철 따뜻한 물로 몸을 녹인 뒤 보송보송한 수건으로 몸을 닦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다. 반대로 장마철에는 며칠이고 수건을 널어놔도 꿉꿉한 냄새가 나 불쾌하다. 수건은 우리의 일상에 꽤 영향을 미치는 물건이다. 최근에는 호텔에서 두껍고 보송보송한 수건을 접해 본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좋은 수건을 찾는 경우가 늘었다. 수건을 처음 구입하려고 하면 30수, 40수 등 처음 보는 용어에 중량도 다양해 선택장애를 겪게 된다. ‘호텔수건이 두껍고 좋았으니 숫자가 클수록 좋겠지’라는 생각에 큰 맘먹고 40수 200g 수건을 구입했다간 장마철에 수건이 마르지 않는 불상사를 겪을 수 있다. 집에서도 호텔수건을 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수건 구입시 숙지해야 할 정보와 관리법을 알아봤다.
-
- 호텔 어메니티에 대해 궁금한 것 5가지
- ‘어메니티(amenity)’는 생활 편의 시설을 뜻하는 말로,‘쾌적한', ‘기쁜’ 감정을 내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호텔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종류의 비품을 주로 일컫는 말로 쓰이지만, 넓은 의미에서는 호텔 내 편의시설 및 서비스 전체를 말한다. 현재 호텔 어메니티는 각 호텔의 브랜드 경험을 만드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래서 세계 유명 브랜드의 제품과 독점 계약을 하거나, 직접 제품을 만드는 등 활동 범위 및 영역도 다양해지고 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7화 바르샤바 길바닥에서 잘 뻔한 이유는?
- 2학기 개강 전에 기숙사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그때엔 원래 살던 방에 계속 살 수 있을 줄 알았는데!
-
- 알리바바 전문가가 말하는 B2B 커머스 성공비결 10
-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알리바바닷컴은 회원 수만 1억명에 달하는 전 세계 최대 B2B 마켓이다. 40개 카테고리에 총 200만개의 온라인 숍이 개설돼 있으며,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전 세계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는 장으로, 수출을 염두에 둔 개인사업자와 중소기업에게 ‘기회의 땅’으로 불리고 있다. 이런 관심을 반영해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지난 11일 ‘알리바바닷컴 B2B 입점지원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는 알리바바닷컴 채널매니저인 루비 쉬(Ruby Xu), 국내 기업의 알리바바 입점을 지원하는 한국옐로우페이지 오광현 차장, 알리바바를 통해 세계 10개국에 화장품을 수출하고
-
- 이사업체가 알려주는 셀프 이삿짐 싸는 법 10가지
- 봄이 왔습니다. 본격적인 이사철이죠. 이사를 할 때는 포장이사 업체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청소부터 포장, 운반, 배치까지 원스톱으로 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내 물건이 남의 손을 타는 것이 찜찜하다거나, 한번쯤 물건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거나, 짐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직접 포장을 하기도 하죠.
-
- ‘파란색 영수증’에 대해 궁금한 3가지
- 사람들의 ‘그뤠잇’하고 ‘스튜핏’한 소비 습관을 파악하는 <김생민의 영수증>으로 더 유명해진 ‘영수증’. 어느 날 평범한 영수증이 변하기 시작했다. 바로 파란색으로. 처음에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냐고 의심했지만, 하나둘 파란색 영수증이 늘어만 가고 있다. 그렇다면 이 파란색 영수증은 어디서 나온 것일까? 처음부터 영수증은 까만색이었을까? 파란색 영수증에 얽힌 비밀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