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뉴라인 전자칠판] 지금까지 본 전자칠판은 모두 잊으세요 | IP 시리즈 홍보영상비대면 시대 화상회의 솔루션 도입, 글로벌 1위 뉴라인 제품으로 아이마켓코리아와 함께 시작해보세요.
-
[리뷰] 이건 어때? 우리 회사 맞춤형 기념품 베스트 5인터파크, 알라딘, 예스24 등 인터넷 서점을 중심으로 한 굿즈(goods) 전쟁이 화제다. 굳이 전쟁이라 이름 붙인 데에는 앞서 말한 서점들이 내놓는 굿즈의 퀄리티가 높고, 소장 욕구가 생길 만큼 예뻐 누구랄 것 없이 쉽게 빠져들게 된다. 또 책과 관련된 상품들이라 충성도가 더 높다. 굿즈를 샀더니 책이 덤으로 왔다’는 SNS상에서의 실시간 간증을 수없이 봐왔던 탓이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은 더 좋은 퀄리티의 굿즈를 원하고, 서점에서는 점점 더 어떤 굿즈로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고민한다.
-
[리뷰] 사무실에 이런 간식이 온다면?회사원이라면 누구에게나 찾아온다는 오후 네 시병. 점심으로 뭘 먹었냐는 중요하지 않다. 마치 처음처럼 위가 맑아지고, 뇌가 어두워지는 시간. 이때 필요한 건 바로 간식. “매번 뭘 사야할지 고민돼요.”-인사팀 김사원 “늘 똑 같은 종류의 간식만 먹는 것 같아요.”-기획팀 최대리 “뭐든 회사에서 먹을 게 있었으면 좋겠어요.”-영업팀 박과장
-
[리뷰] 사무실 필수 먼지제거제 SATURN DR22 사용기컴퓨터가 뜨거워지고 속도도 느려졌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찾아보니 먼지 청소를 해보라고 합니다. 뻔한 얘기 같지만 괜한 얘기가 아닙니다. 먼지의 작은 입자들은 컴퓨터 부품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거든요. 특히 하드디스크, 메인보드, 팬(쿨러)은 먼지 때문에 고장이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팬에 먼지가 뽀얗게 쌓이면 컴퓨터 내부의 온도가 높아져 시스템도 느려집니다. 먼지 때문에 컴퓨터가 느려진다니 놀랍지 않나요?
-
[카트의 경제학] ① 대형마트 쇼핑카트의 오해와 진실쇼핑카트에는 여러가지 속설이 있다. 카트를 가득 채우려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해 매년 카트 크기를 조금씩 늘린다는 설, 카트를 일부러 무겁게 만들어 천천히 걷게 해서 더 많이 물건을 사도록 만든다는 설 등 행동경제학의 관점에서 갖가지 소문들이 떠돈다.
-
[카트의 경제학] ② 이마트 vs 홈플러스 vs 코스트코 vs 롯데마트최근 쇼핑카트는 플라스틱이 대세다. 기능성 플라스틱이라 스틸 제품보다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높고, 디자인도 뛰어나다. 마트가 단순히 장을 보는 공간이 아니라 여가의 역할까지 겸하면서 카트 디자인도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은 탓이다.
-
[쓰레기 X 사용설명서 展]쓰레기는 만들어지는 걸까, 태어나는 걸까?박물관에서 전시하는 유물의 종류는 다양하다. 하지만 이 모든 게 처음부터 유물은 아니었다. 어쩌면 과거 사람들에게는 ‘쓰레기’였을지도 모른다. 한양대 문화재연구소가 발굴한 서울 행당동 출토 생활 쓰레기 유물에는 일제시대 때부터 현재까지 사용한 유리병, 안경, 그릇 등이 있다. 관점에 따라 쓰레기의 운명은 달라질 수 있는 것.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이어지는 <쓰레기 X 사용설명서> 展은 쓰레기를 보는 시선과 재해석한 작품을 소개한다.
-
[리뷰] 더블A·밀크·QB…복사용지 3종 블라인드 테스트복사용지는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쓰는 소모품이다. 그만큼 가격에 민감하지만, 품질 차이를 아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복사용지에도 스펙이 있다. 평방미터당 무게를 나타내는 평량, 두께, 표면 거칠기, 휨강도, 밝기, 불투명도, 백색도 등 여러 가지 지표들이 복사용지의 품질을 결정한다. 최근에는 유통업체들도 가성비 좋은 PB 복사용지를 내놓으며 기존 업체들에 맞서고 있다. PB 상품은 가격은 싸지만 품질은 떨어진다는 인식이 있는 것도 사실. 이에 시중에서 판매 중인 복사용지 3종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
[리뷰] 판촉MD는 최고의 명함용지로 '이 종이'를 꼽았다직장인들에겐 신분증과도 같은 명함! 업무상 만난 사람과 명함을 주고 받으며 '이 회사는 명함이 참 좋네', '이 회사는 별로네'라는 생각을 다들 한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사소한 부분이지만 회사 이미지에도 영향을 주는 만큼 신중하게 골라야겠죠? 물론 사장님들도 할말은 있습니다. 마음 같아선 좋은 종이로 제작해주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실제로 얼마나 가격 차이가 나는지 살펴봤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