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아이위키] 조광페인트도료(페인트) 및 관련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회사다. 자체 브랜드로는 친환경 프리미엄 페인트 ‘자연N’을 보유하고 있다. 플라스틱 도료 및 점착제, 접착제 사업 부문의 성장성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2017년 기준 연간 매출액은 약 2012억원이다.
-
[아이위키] KCC페인트국내 최대 건자재 브랜드다 1958년 금강스레트공업㈜으로 시장에 첫 발을 들인 뒤 도료(페인트)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금은 유기화학과 무기화학을 아우르는 정밀화학 업체로 성장했다. 국내 경영 이념은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다. 사업 분야는 아래와 같으며 이 항목에서는 도료 부문만 다룬다.
-
[아이위키] 젭(ZeP)식품 및 음료, 산업 및 기관, 차량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세척 전문 브랜드. 청소 용품 전문인 ZeP을 비롯해 총 16개의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다.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소매용, 산업용 제품 모두 유명하다.
-
[아이위키] 구프 오프(goof OFF)아직 한국에 소개되지 않은 화학 제품 브랜드. 얼룩 및 찌꺼기 등의 자국을 제거하고 다듬는 청소 시 사용하는 세정 전문 제품이 많다. 일반 가정용 세제로는 할 수 없는 기름 및 접착 성분들도 말끔히 지워내 건설 현장, 빌딩 등 산업 현장에서 주로 쓴다. 에이스 하드웨어, 홈디포 등 홈 임프루브먼트 샵 외에도 그레인저, 아마존 등에서 판매 중이다.
-
[아이위키] 삼화페인트창업 이래 페인트 생산해만 전념하고 있는 전문 브랜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DIY용 페인트부터 건축용, 중방식, 선박용, 특수 공업 도료인 P.C.M 도료, 자동차용, 플라스틱용, 불포화(UPE) 페인트, UV용, 제관용, 분체, 첨단 기능성 페인트를 생산한다.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
[아이위키] 노루페인트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인지도도 가장 높은 페인트 브랜드다. 매출 규모로 보자면 KCC가 앞서지만 KCC는 종합 건자재 기업으로서 도료를 취급하는 반면, 노루페인트는 도료에만 집중돼 있다. 건축용 도료, 자동차용 도료, 플라스틱용 도료 등 사용 목적에 따라 계열사를 분리해 전문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아이위키] 캉가루국내 유명 광택제 브랜드다. 일반인들에게는 구두약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자동차 광택용, 건물정비용 왁스 등 산업 분야에서도 영향력 있다. 1982년 자동차 광택제를 비롯한 자동차 용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1983년 건물관리용 왁스를 비롯한 건물관리용품을 추가해 명실상부한 종합 광택제 제조업체로 성장했다. 매출의 35% 이상을 수출한다. 방향제, 다림용 풀, 담배냄새 제거제, 타이어 보호제 등도 취급한다.
-
[아이위키] WD-40시끄러운 문의 소음을 제거할 때도, 녹슨 기계를 닦을 때도, 자전거를 정비할 때도, 기름때를 없앨 때도 이것을 찾는다. 그 이름도 유명한 WD-40. 최고라는 의미의 ‘와따40′, ‘더블유디’, ‘따블디’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부른다. WD-40은 포스트잇처럼 얼떨결에 위대해진 발명품으로 꼽힌다. NASA 산하의 로켓-케미컬 사는 1953년 우주선 기체와 부품을 보호하기 위한 방청제를 개발하고 있었다. 39번째 실험까지는 번번히 실패였다. 마침내 40번째 시도에서 탁월한 성능의 제품이 나왔다. 그래서 붙은 이름이 WD-40(Water Displacement, 40th formula)이다.
-
[아이위키] 유한락스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락스 브랜드다. 1975년에 처음 출시된 이래 40년 이상 유지돼 오고 있다. 오랜 역사와 유명세만큼이나 유사품도 많다. 제조사인 유한크로락스에 따르면 오리지널 유한락스와 유사품은 소독력에서 현저한 차이가 있다고 한다. 각종 친환경 세제가 나오고 있지만 오래 전부터 유한락스를 사용해온 주부들은 이걸로 화장실 청소를 해야 속이 시원하다고들 한다. 락스 특유의 냄새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강한 염기성 물질이라 피부에 닿거나 눈에 튀면 위험하다. 반드시 물과 희석해서 써야하며,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서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