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영상리뷰] 절대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이 있다?절대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이 있다? 직접 실험해 봤습니다. (거리 이벤트 영상) 쓰레기통을 마구 밟고, 던지고, 내동댕이쳐봐도 깨지지 않는다! (국내 최초 쓰레기통 낙하 실험) 일반 쓰레기통은 처참하게 깨졌지만 러버메이드 쓰레기통은 멀쩡! 이 플라스틱, 대체 정체가 뭔가요? 러버메이드 고강도 특수 플라스틱입니다. 산업현장 작업카트, 고하중용 대차, 이륜 손수레 모두 고강도 특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제품, 어디서 구입하냐구요?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아이마켓에서 구입하세요. 때리고, 던지고, 차로 밟고 지나가도 오뚜기처럼 우뚝 서는 러버메이드 플라스틱을 소개합니다.
-
[그래픽뉴스] 연도별 유가보조금 부정수급액 현황지난 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유가보조금 부정수급액은 총 64억원(2893건)으로 나타났다. 적발된 금액은 이정도이나 실제 부정수급액은 3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게 국토부의 설명이다. 이에 국토부는 유가보조금 부정수급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다. 앞으로는 화물차 유가보조금을 부풀려 결제(일명 카드깡)하거나 일괄결제, 수급자격 상실 후 결제 등 부정수급이 발생한 경우 가담한 주유업자에 대해서도 최대 5년간 유류 구매카드 거래를 정지시킨다. 부정수급한 화물차주에게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
[평창동계올림픽 특집] 올림픽 산업재 브랜드 5평창동계올림픽이 오는 2월 9일 개막한다. 올림픽에서 이목을 끄는 건 단연 경기지만, 산업재 웹진 i-DB에서는 ‘올림픽 산업재’에 집중해봤다. 안전을 위해 설치한 펜스나 추위를 막아주는 텐트, 경기 안내 브로셔는 어느 브랜드일까. 인쇄물에서 기계 장비까지, 평창동계올림픽 가장 가까이에서 만날 산업재 브랜드를 소개한다.
-
[DIY&디자인] 서랍 안에 쏙! 다용도 수납함 만들기!정리정돈 어떻게 하고 있나요? 다양한 크기의 수납함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꼭 필요한 크기는 찾기 어려운 것 같아요. 딱 맞는 크기의 박스가 있어서 수납함을 만들어봤어요. 3D 커브 가위로 쓱싹 쉽게 만들어 보아요.
-
[궁금한이야기 ⓘ] 내 택배는 왜 옥뮤다 삼각지대에 빠졌을까온라인쇼핑 이용자들에게는 호환마마보다 무서운 존재가 있다. '옥뮤다 삼각지대', '지옥천'라 불리는 옥천HUB다. 옥천HUB는 CJ대한통운의 허브터미널로 택배가 이 터미널을 거치면 지연되는 것은 물론, 사라지기까지 한다는 흉흉한 소문이 있다. 옥뮤다 삼각지대라는 이름은 항공기나 선박이 이유 없이 사라진다는 대서양의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따왔다.
-
[현장용어번역기 ② 물류] 구루마로 옮겨주세요구루마는 물류현장뿐 아니라 일반회사에서도 하나씩은 갖추고 있는 있는 운송수단이다. 짐을 옮길 때 쓰는 수레로 바퀴가 달려 있어 무거운 짐도 손쉽게 나를 수 있다. 대차, 밀차, 핸드카트라고 부르기도 한다.
-
'장알못’도 안다: 체인 블록 vs 레버 블록체인 블록과 레버 블록은 ‘장알못(장비에 대해 알지 못하는 사람)’이 보기엔 다 비슷한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제품 상단의 훅과 체인뿐 아니라 색깔도 똑같은 제품이 아닐까 싶기도 한데요. 오늘은 같은 듯 다른 기능을 갖고 있는 체인 블록과 레버 블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포장박스 고를 때 발견한 의문의 알파벳,SK.K.B는 이런 뜻입니다포장박스를 구매하려고 검색해보면 “SK.S.B”, “SK.K.B"같은 약자들을 볼 수 있는데요. 처음 박스를 구매하는 분들은 알쏭달쏭하기만 하죠. 그래서 오늘은 포장박스의 재질과 가공방식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
피자포장은 P타입 책포장은 D타입…포장박스, 아는만큼 보인다다 비슷비슷해보이는 포장박스들도 알고 보면 타입이 있답니다. 내용물에 따라 포장도 달라지는건데요, 피자를 담는 P타입 박스는 조립이 쉽지만 내용물이 완전히 밀봉이 되지는 않는 제품이죠. 그런가 하면 완전히 밀봉이 가능하지만 고가인 G타입은 전자제품 등을 포장하는데 쓰인답니다. 용도에 따라 다른 박스 타입별 특징을 살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