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영상리뷰] 안전장갑도 친환경이 대세, 아이마켓 우레아 코팅장갑안전장갑도 이제 친환경시대! 그립감 등의 착용감과 기능 뿐 아니라,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장갑인지 성분까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작업자를 지키는 똑똑한 안전장갑, 아이마켓 우레아 코팅장갑을 소개합니다.
-
[영상리뷰] 현장에 필요한 제품, 그레인저몰에서 찾아보세요해외 직구로만 가능했던 그레인저의 프리미엄 제품, 이제 '아이마켓-그레인저몰'에서 원클릭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아이마켓-그레인저몰 http://www.imarket.co.kr/grainger
-
아이마켓코리아 X 2019국제안전보건전시회지난 7월 1일부터 7월 4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는 안전과 보건 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9국제안전보건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안전· 보건’ 분야 전시인 만큼, 올해는 180여 개 업체가 630여 개의 부스를 준비해 총 2만 3천 여 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았다고 합니다.
-
국내 최고 산업자재 유통기업 X국내 최대 안전 산업 전시회아이마켓코리아가 7월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 3층 C홀에서 열리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2019)'에 참가합니다. '국제안전보건전시회'는 국내 최대 안전 산업 전시회 중 하나로, 산업 안전 및 보호구, 산업 보건 및 직업 건강, 방재 및 가스 산업 분야의 안전용품을 소개하는데요. 2000년에 설립한 아이마켓코리아는 전략 구매 노하우와 최고의 인재, 선진 IT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Win-Win하고 있는 국내 최고 산업자재 유통 기업으로, MRO 기업 중 최초로 이번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
[아이픽] 산업 현장 필수 '핫'템, 넥 히트 스카프일본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마쿠아케(Makuake)에 올라온 서스테인 히트 스카프는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핫템’이다. 게시물 개시 하루 만에 목표 금액인 삼십 만 엔을 넘어 10월 17일 기준 목표액의 252% 초과 달성했다. 발열 스카프 종류는 종종 찾아볼 수 있었다. 무엇이 서스테인 히트 스카프를 주목하게 만들었을까.
-
[그래픽뉴스] 인테리어 소품이 된 디자인 소화기 7종“꼭 필요한 물건인데, 예쁘면 안 되나요?” 디자인 소화기는 이러한 물음에서 출발한다. 화재를 대비해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하라고 하지만 실상 우리 주변의 소화기들은 뽀얗게 먼지를 입은 채 처박혀 있기 일쑤다.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한 경우도 많다. 필요한 순간이 오기 전까지는 애물단지 취급을 받는 소화기에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각광받는 제품들이 있다. 요즘 센스 있는 집들이 선물로 떠오르는 디자인 소화기다.
-
'화재 대비' 차량용 소화기, 이렇게 사서 이럴 때 써라BMW 차량의 잇따른 화재로 운전자들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BMW 이외의 차주들도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하며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는 모양새다. 차량용 소화기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정리해봤다. 차량에 불이 났을 때 불을 끌 수 있는 이른바 ‘골든타임’은 최대 1분이다. 불이 번지고 난 뒤에는 소화기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 대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하지만 작은 불씨라면 곧장 진화하는 것이 더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좋다.
-
현장 노동자들을 위한 필수 쿨템 4산업 현장에서는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안전용품을 사용한다. 이젠 한여름에 대비한 더위 방지 용품이 필요할 때가 왔다.전국에 폭염 주의보가 내린 7월 중순,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에 산업 현장은 더욱 바빠졌다. 대부분의 노동이 실외에서 이뤄지거나, 천문학적 온도 앞에 노출된 건설현장이나 조선, 철강 업계가 그 선두 주자다. 점심시간 연장, 빙과류 지급 및 제빙기를 설치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는 것. 하지만 이러한 현장 전체의 관점이 아니라, 노동자를 위한 해결 마련이 필요하다.
-
[후쿠시마 사고 7년] ② 방사성폐기물 처리할 땐 어떤 보호구 착용할까방사성 분진이나 가스를 호흡기로 흡입한 경우, 방사성 물질이 체내에 남아 계속적인 내부 피폭이 이루어진다. 때문에 일반적인 근로자는 3개월에 한번씩 내부피폭량에 대한 검사를 받게 되며, 가임 연령 여성은 이보다 빈번하게 검사를 받게 된다. 호흡기를 통해 체내로 들어오는 방사성 유해물질은 입자성 물질과 가스상 물질로 나눌 수 있다. 세슘, 스트론튬 같이 반응성이 좋은 금속 입자들은 공기 중 여러 입자와 반응하여 입자상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요오드와 같은 비금속 입자는 분진과 결합해 입자상을 형성하거나 드물게는 요오드화 메틸의 형태로 가스상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