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바르뱌사 공대생툰] 24화 도비제냐(Do widzenia), 바르샤바 공대생!1월 중후반부에 몰아치는 과제와 시험을 통과하고 종강을 하면, 이후에 논문 발표 준비를 합니다. 2월 중순이 돼야 저는 한국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폴란드인 친구들과도 제가 언제 한국으로 돌아가는지, 한국에 가면 제일 먼저 무엇을 할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횟수가 부쩍 늘었습니다.
-
[바르샤바 공대생툰] 23화 바르샤바 공대를 졸업하기 위해 필요한 것저는 복수학위 코스를 밟고 있기 때문에 졸업논문을 쓰고 심사를 통과해야 바르샤바 공대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6개월에서 1년 동안 논문을 준비하고, 심사에서 탈락하면 한국 대학의 학사 학위만 받게 되는 거죠. 지도교수님을 선택하는 방법은 학과장님께 관심 분야에 대해 말한 후..
-
[바르샤바 공대생툰] 22화 바르샤바 공대생과 한국 공대생들은 뭐가 다를까?폴란드와 한국에서 공대생에 대한 일반적인 이미지는 대체로 비슷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여자가 공대 출신이라고 말하면 여자인데 힘들지 않냐는 질문을 적잖게 받지요. '공대 아름이'라는 단어가 유행했을 정도로 공대 여학생 이미지는 굉장히 차별적이었습니다.
-
[바르샤바 공대생툰] 21화 바르샤바 공대생의 베스트 유럽 여행지바르샤바는 유럽 여행을 하기에 최적의 도시다. 바르샤바 공대 유학을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기도 하다. 지난 10개월 동안 교환학생으로 있으면서 12개국 28개 도시를 여행했다. 그중에서 인상 깊었던 도시들을 소개한다.
-
[바르샤바 공대생툰] 20화 바르샤바 공대 대학원 유학생 일기안녕하세요. 저는 바르샤바 공대 대학원에 다니는 브라이언입니다. 폴란드 실롱스카 공대에서 교환학생 생활을 한 뒤 폴란드와 바르샤바 공대에 매력을 느껴서 선택했어요. 한국에서는 기계공학을 전공했고, 현재는 포토닉스 엔지니어링(광공학)을 공부 중입니다.
-
[아이픽] 재난 대비 자가발전 배터리, Denqul우리는 스마트폰, 태블릿, 에어팟 등 다양한 전자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집이나 사무실에 있을 땐 상관없지만 외부에서 업무를 하거나 여행 중일 때 전기가 얼마나 필요한지 새삼 느끼게 된다. 지진이나 태풍 등 예상치 못한 재난 현장이라면 더 말할 것도 없다. 당장 가까운 사람의 생사 확인부터 실시간으로 전해지는 뉴스를 접하려면 전자 기기는 필수다. 덴클(Denqul)은 이러한 특수한 상황에서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가발전 배터리다.
-
[바르샤바 공대생툰] 19화 바르샤바 공대생들은 어떻게 일자리를 구할까?바르샤바 공대생들의 사람인은? 취업 박람회에서 유학생이나 교환학생도 인턴 채용에 지원할 수 있을까? 바르샤바 공대생들이 선호하는 워너비 회사는?
-
[아이픽] 있는 그대로 스캔할 수 있는 스캐너, Aura시중에 나와 있는 스캐너는 대부분 문서나 이미지를 스캔할 때 사용한다. 제품에 붙어 있는 라벨이나 건설 현장에서 사용하는 스케치 등 문서 형태가 아니거나, 흔적이 선명하게 남아 있지 않으면 스캔이 힘들었다. 아우라(Aura)는 문서와 이미지는 물론 오래된 문서와 물건까지 스캔하고 디지털화할 수 있는 비접촉식 스캐너다.
-
[바르샤바 공대생툰] 18화 유럽 최대 DIY 기업, OBI에 가다친구의 자취 생활 준비를 위해 찾았던 이케아, 그곳에서 만난 홈 임프루브먼트 브랜드 OBI. 전세계 3위, 유럽 점유율 1위 브랜드이자 폴란드 내에도 46개의 매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