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개요
1853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자동차 윤활유 전문 브랜드다.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엔진오일 등 다양한 윤활유를 판매하고 있다. 레이싱경기에서 공식 스폰서 및 윤활유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 사업 분야는 다음과 같다.
- 엔진 윤활유
- 변속기 오일
- 유지 보수 및 관리
- 첨가제
- 냉각제 및 부동액
- 레이싱-모터 스포츠
- 그리스
- 유압 유체
- 브레이크 오일
2. 엔진오일 스펙 읽는법
오일은 저온에서는 굳어지고 고온에서는 부드러워지는 성질이 있다. 엔진오일 스펙은 _W__의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앞의 숫자는 최저온도이며 뒤의 온도는 최고온도를 뜻한다.
앞의 숫자는 냉각시의 유동성을 나타내므로 숫자가 작을수록 부드럽다. 뒤의 숫자는 고온성능을 나타내며 숫자가 클수록 고온에서 잘 견딘다. 따라서 여름에는 20W50, 겨울에는 10W40 등계절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3. 대표 제품
모튤 300V 시리즈
1971년에 개발된 세계 최초의 100% 합성유다. 고성능 합성 엔진오일의 대명사로 식물성 에스테르 기술을 기반으로 했다. 스포츠 주행에는 에스테르기유가 가장 적합한데, 높은 윤활성에 비해 짧은 수명이 단점이다. 모튤의 300V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해 내구성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300V HIGH RPM 0W20
- 300V 0W40
- 300V 5W30
- 300V 파워 5W40
- 300V CHRONO 10W40
- 300V 5W40
- 300V 컴피티션 15W50
모튤 8100 시리즈
연비절약형 100% 합성엔진유다. BMW, GM, OPEL, 벤츠 등 차량 제조사로부터 고연비절약형 엔진오일로 승인을 받았다.
- 8100 엑스크린EFE C3 5W30
- 8100 엑스파워 10W60
5. 경쟁 브랜드
- 킥스
- 지크
- 모빌원
- 에스오일
- 캐스트롤
- 현대모비스
- 불스원
- 프레스톤
글ㅣ이혜원 기자 (won@i-db.co.kr)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보기
-
- 자동차 보수 시장 Q&A 3
- 지난 6월 27일 전국 카센터 사업주들의 여의도 광장으로 나왔다. 전문정비 인들의 생존권을 보장하라는 한국자동자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이하 카포스)의 목소리로 하나된 자리였다. 이번 일은 한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 및 문제들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우리가 모르고 있던 자동차 정비 시장을 살펴봤다.
-
- [아이위키] 에어 컴프레셔
- 공기 압축기라고도 부른다. 주로 도장용 스프레이 건이나 공기가 필요한 공구에 공기를 압축한 다음 저장할 때 쓴다. 건설 현장, 자동차 정비소 등에서 주로 사용하며 프라모델을 조립할 때 사용하면서 대중적으로도 알려지게 됐다. 여기에서는 자동차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소형 및 중대형 에어 컴프레셔에 한해 소개하려고 한다.
-
- [아이위키] 제비스코 (제비표페인트)
- 제비표페인트의 새 이름. 건축용페인트부터 첨단산업용 코팅제까지 취급하는 종합도료 브랜드다. 고속버스, 냉장고, 건축물, 자동차, 선박, 가전, 가구, 음료캔 등 우리가 볼 수 있는 모든 것에 색을 입히고 코팅을 하는 도료를 만든다.
-
- [그래픽뉴스] 대기업 자동차 정비소 브랜드 현황
- △현대자동차-블루핸즈(blue hands) △기아자동차-오토큐(AUTO Q) △보쉬코리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보쉬 카서비스(BOSCH Car Service) △SK네트웍스-스피드메이트(Speed Mate) △GS엠비즈-오토오아시스(autoOasis) △한국타이어-티스테이션(T Station) △금호타이어-타이어 프로(TIRE PRO) △삼성화재-애니카(anycar) △현대해상-하이카(Hicar) △메리츠화재-레디카(readycar) △KB손해보험-매직카 △DB손해보험-프로미카월드
-
- [아이위키] 에어 스프레이 건
- 에어 컴프레서의 공기를 이용해 도료를 입힐 때 쓴다. 주로 차량 도색 시 사용하는 페인트가 주를 이루지만, 수성 탄성과 에폭시, 황토, 몰탈 등 다양한 재질을 분사할 수 있다. 에어 브러시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일반 캔형 에어 스프레이와 구분을 위해 쓰고 있다) 도료가 스프레이 형태로 분사된다.
-
- [아이위키] 노튼 (NORTON)
- 노튼은 프랑스의 건자재 전문기업 생고뱅(SAINT-GOBAIN)의 연마재 전문 브랜드다. 130년 가까이 연마재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사업 분야는 크게 연마재와 비연마재로 나뉜다. 연마재는 연마석, 연마지, 건설용 다이아몬드 공구, 부직포, 다이아몬드/CBN 제품군, 표면 컨디셔닝 휠 등이 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3화 공대생의 독일 드레스덴 여행법
- 7월 초에 독일 드레스덴시에 다녀왔습니다. '독일의 피렌체'라는 별명을 가진 도시이며 한국에도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어요.
-
- [리뷰] 용산전자상가에 정차한 은하철도 999
- 컴퓨터와 노트북부터 디지털카메라와 게임까지. 한국의 아키하바라라고 불리는 용산전자상가에 가면 없는 게 없었던 때가 있었다. 사람들은 모여 들었고, 상가는 계속 늘어갔다. 세운상가의 뒤를 이어 1990년대 전자제품의 메카로 번성했던 이곳이 2000년대 초 인터넷 쇼핑의 등장으로 하향세를 타기 시작했다. 서울시에서는 올해 이곳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디지털 메이커시티자 청년창업 플랫폼인 '와이밸리(Y-Valley)'로 육성할 계획을 밝히면서 새로운 변화의 시기를 맞게 되었다. 이곳에 은하철도 999호가 정차했다.
-
- [리뷰] 밀워키홍보관에서 신상 공구 5개를 직접 써 봤다
- 밀워키 삼성동 홍보관은 밀워키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쇼룸이자, 체험관이다. 신제품은 물론 각도절단기, 임팩트 드라이버, 예초기 등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다. 홍보관 직원의 안내에 따라, 공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공구 추천을 받고,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다. 밀워키에서 엄선한 신상과 베스트 셀러 제품을 시연했다. 그중 밀워키 내부에서 기술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하는 FUEL 브러쉬리스 제품도 있다. FUEL 라인은 브러쉬리스 모터, 스마트 전자기판을 통해 배터리, 공구, 충전기를 통합 관리하는 스마트 레드링크, 섭씨 -18℃에서 작동하는 레드 리튬이온 배터리 등을 갖추고 있다.
-
- 남자라면 핑크지! 취향저격 핑크색 공구 Top5
- 오랜만에 구글링을 통해 찾은 이미지들로 꾸며봅니다.쓸만한 드릴들로 구성돼 있으니 참고하세요.^^ 갖고싶은… 남자는 핑크! 시작합니다. 파나소닉 EY75A7 실제 있는 핑크모델입니다. 파나소닉 드릴.. 국내에선 듣보잡이지만 후기에도 종종 등장하는 힘있는 임팩드라이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