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개요
운반용품, 캠핑용품,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국내 브랜드다.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갖춰 가성비족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픈마켓, 산업재전문몰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영업을 진행하며 자체몰인 로티몰닷컴(rotimall.com)도 운영 중이다.
2. 연혁
2010. 한국과 중국에 회사 설립. 카트, 사다리 등 공구류 중국 OEM방식 직수입
2011. 핸드카트 판매량 5만대 돌파, 연매출 15억원 돌파
2012. 자체 온라인 쇼핑몰 오픈, 캠핑용품 직수입 개시
2013. 연매출 20억원 돌파
2014. 연매출 30억원 돌파
2015. 고객센터 증설, 연매출 40억원 돌파
2016. 해외판매(Q10, 이베이) 진행, 연매출 50억원 돌파
2017. 법인전환 (주)로티 설립, 물류창고 증설, 연매출 70억원 돌파
3. 대표 제품
바퀴까지 접히는 원터치 카트로 미끄럼방지 패드가 장착돼 있다. 편의성을 고려해 3단으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베어링구조의 무소음 우레탄 바퀴를 채택했다. 접었을 때 두께가 8cm로, 보관하기 편리하다. 137kg까지 적재할 수 있다.
약수터에서 종종 볼 수 있었던 손수레. 계단, 언덕, 요철 구간에서도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는 핸드카트다. 손잡이는 강화플라스틱으로 감싸 내구성을 높였고, 접이식으로 제작돼 협소한 공간에 보관하기도 좋다. 적재 하중은 25kg이다.
마트, 캠핑, 나들이, 분리수거 등 다용도로 쓸 수 있다. PP재질이라 튼튼하면서도 제품 무게는 가벼워서 휴대가 쉽다. 접었을 때 두께는 8cm로 협소한 공간에서 보관하기도 좋다. 수납공간은 45L모델과 61L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접이식 캠핑 간이 보조침대 의자
공간 활용에 최적화된 접이식 침대의자다. 통풍이 잘 되는 매쉬 소재로 돼있으며 목베개도 갖췄다. 쫙 펴면 침대로 쓸 수 있고 반을 접으면 의자로, 완전히 접으면 보관할 수 있다.
4. 정품과 카피 제품 구별하는 법
5. 연관 브랜드
· 트러스코
· 스마토
· 록키
· 유디티(UDT)
· 강남캐스터넷
· 천지산업
글 / 이혜원
(won@i-db.co.kr)| 작성기사 더보기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아이위키] 트러스코(Trusco)
- 트러스코는 트러스코 나카야마 주식회사의 PB 브랜드다. 트러스코는 제조사로부터 전문툴을 사들여 도매상에 파는 전문상사로, 제조사브랜드(NB)와 프라이빗브랜드(PB) 모두 취급한다. PB 제품은 4만5600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PB 매출만 연간 370억엔에 이른다. 회사 전체 매출의 20.9%. PB 제품 이익률이 NB제품의 두 배라 회사의 수익률을 책임지고 있다고 한다.
-
- [아이위키] 록키(ROCKY)
- 공구함이나 안전 용품을 보관할 때 아무 곳에나 제품을 놓아둘 수 없다. 제품의 특징과 산업 현장에 맞는 맞춤형 보관함이 필요하다. 록키는 산업체, 학교, 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적합한 공구 및 실험, 안전 용품 철제 보관함 전문 브랜드다.
-
- [아이위키] 유디티 (UDT)
- 유디티(UDT)는 산업재 전문기업 크레텍의 공구, 운반 부문 PB 브랜드다. 유디티 충전드라이버 UCD-M360는 그립감이 좋은 충전 드라이버다. 저렴한 가격에 다용도로 쓸 수 있다. 1/4(6.35mm 비트) 퀵 릴리스 척이 탑재돼 있으며 프레스 버튼을 누르면 권총형에서 직선형으로 전환 가능하다. LED 손전등이 있어 손전등 대용으로도 쓸 수 있고,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LED라이트도 따로 있다. 녹색/노란색/빨간색으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된다.
-
- [아이위키] 스마토 (SMATO)
- 크레텍책임의 산업공구 PB 브랜드. 똑똑하다는 의미의 스마트(smart)에 도구를 뜻하는 툴(tool)을 합친 말이다. 플라이어·렌치·드라이버 등 작업공구와 철물·원예용품, 절삭·금형공구, 배관용품, 안전용품, 하역운반기기, 에어공구, 용접기자재 등 산업공구 전 분야를 아우른다. 중국 공장에 위탁생산(OEM)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스마토 브랜드는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한 ‘2014 고객사랑브랜드 대상’ 중 산업공구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 [아이위키] 대차
- 대차는 공장, 이삿짐센터, 물류센터에서 많이 사용하는 바퀴 달린 운반용품이다. 일반 사무실에서도 보통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 무거운 짐을 나를 때 아주 요긴하다. 보통 접거나 착탈 가능한 디귿(ㄷ)자 모양의 손잡이를 붙여서 쓴다. 비싼 제품들은 바퀴에서 차이가 난다. 오래된 대차들은 바퀴에서 ‘끼익’ 소리가 나는가 하면 바퀴가 헛돌아 핸들링이 안 되는 경우도 있는데, 좋은 제품은 소음도 없고 코너링도 아주 잘 된다.현장에선 대차란 말은 거의 안 쓴다. 일본어인 구루마(くるま)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구루마는 일본어로 수레, 차, 바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영어로는 핸드카트(hand cart)라고 한다.
-
- [일본 Trusco ③] 대차계의 아이돌, 이렇게 예뻐도 되는거니
- 일본에는 대차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제품이 있습니다. 아이돌 캐리(Idol carry)라는 별명을 가진 제품, 위고(weego)입니다. 일본의 산업재 전문 제조사인 트라스코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TV광고까지 진행했답니다. 회사에서 주로 쓰는 산업재를 TV광고까지 한다니 한국에서는 좀 생소한 풍경으로 같은데요, 가볍고 예뻐 가정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그런 게 아닌가 싶네요.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2화 여름방학
- 6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긴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인턴을 지원해서 합격한 친구도 있고 여행 계획을 짜놓은 친구도 있어요. 아서는 올해 7월부터 다음해 1월까지 한 스위스 회사에서 인턴을 합니다. 코스플레이가 취미인 필립은 여자친구와 함께 코스 플레이어로 활동 중이에요.
-
- [아이위키] 베어링
- 회전 및 직선운동을 하는 축과 지지대 사이의 마찰을 줄여주는 기계요소다. 윤활제인 그리스와 함께 사용한다. 구조에 따른 종류는 미끄럼베어링과 구름베어링으로 나눌 수 있다. 하중 방향으로 보면 스러스트 베어링과 레이디얼 베어링으로 나뉜다.
-
- 락스·접착제·방향제…회수조치 떨어진 생활화학제품 11개
- 환경부가 자가검사를 받지 않고 유통 중인 락스, 방향제, 방청제 등 11개 위해우려제품을 적발해 회수 명령을 내렸다. 환경부는 올해 1~2월 이들 제품이 안전·표시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의심된다는 신고를 접수했고, 조사를 통해 위반 사실을 확인했다. 화평법에 따르면 위해우려제품은 시장에 유통하기 전 안전기준에 적합한지 검사를 받고, 자가검사번호를 제품에 표시해야 한다. 그러나 이들 제품은 모두 자가검사를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
- [리뷰] 사무실에 이런 간식이 온다면?
- 회사원이라면 누구에게나 찾아온다는 오후 네 시병. 점심으로 뭘 먹었냐는 중요하지 않다. 마치 처음처럼 위가 맑아지고, 뇌가 어두워지는 시간. 이때 필요한 건 바로 간식. “매번 뭘 사야할지 고민돼요.”-인사팀 김사원 “늘 똑 같은 종류의 간식만 먹는 것 같아요.”-기획팀 최대리 “뭐든 회사에서 먹을 게 있었으면 좋겠어요.”-영업팀 박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