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개요
자동차 정비소에서 필요한 공구만을 모아 만든 자동차 정비 공구 브랜드. 특히 필요한 공구를 알아서 구입하지 않아도, 공구부터 공구함까지 커스텀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회사의 정체성을 고민할 시점에 미국의 수공구 브랜드인 스냅온의 영업 방식을 벤치 마킹했으며, 국내 자동차 공구 분야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다.
2. 역사
1987년 대신자동차 정비기기가 설립됐다. 1996년부터 스냅온의 영업형태를 국내에 도입해 사업 방향을 재정비했고, 1998년에는 중국의 CATIC과의 독점 계약을 맺어 업계 내에서 상품의 전문화 및 다양화에 힘썼다. 1999년에 A.M.C Korea와 자동차 정비업 경영관리 및 매니지먼트 컨설팅 제휴를 했다. 2001년에 웹 구축 및 온라인 영업 등을 시작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하는 한편, CI 및 BI를 만들어나갔다. 2003년부터는 자동차 정비공구 자체 브랜드화를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만드는 한편 순회 차량 제작을 통한 전국 순회 영업을 다녔다. 2005년에 광명의 대형 물류 창고로 이전해 물류의 기반을 만들었다. 2009년 레이싱팀 R-STARS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게 됐다. DT의 새로운 법인을 내 사업 확장에 앞장섰다.
3. 주요 제품군
- 툴세트/공구함
- 헥사툴스(소켓, 임팩소켓)
- 메가잭
- 잭(유압공구)
- 에어공구
- 엔진공구
- 내시경
- 타이어/휠
- 브레이크/서스펜션
- 에어컨 공구
- 판금/도장
- 작업등/전선릴
3.1. 나만의 툴세트
공구함부터 공구까지 원하는 커스텀 할 수 있는 툴세트. 공구함의 크기, 단, 공구 세트의 종류 등을 모두 원하는 대로(공구별 제품도 직접 고를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다. 자동차 정비에 필요한 전문 공구를 갖춘 대신오토툴스만의 경쟁력을 알 수 있는 대표 제품이다.
글 │ 정은주 기자(jej@i-db.co.kr)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보기
-
- 자동차 보수 시장 Q&A 3
- 지난 6월 27일 전국 카센터 사업주들의 여의도 광장으로 나왔다. 전문정비 인들의 생존권을 보장하라는 한국자동자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이하 카포스)의 목소리로 하나된 자리였다. 이번 일은 한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 및 문제들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우리가 모르고 있던 자동차 정비 시장을 살펴봤다.
-
- [그래픽뉴스] 대기업 자동차 정비소 브랜드 현황
- △현대자동차-블루핸즈(blue hands) △기아자동차-오토큐(AUTO Q) △보쉬코리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보쉬 카서비스(BOSCH Car Service) △SK네트웍스-스피드메이트(Speed Mate) △GS엠비즈-오토오아시스(autoOasis) △한국타이어-티스테이션(T Station) △금호타이어-타이어 프로(TIRE PRO) △삼성화재-애니카(anycar) △현대해상-하이카(Hicar) △메리츠화재-레디카(readycar) △KB손해보험-매직카 △DB손해보험-프로미카월드
-
- 대기업 먹잇감 된 자동차정비업…대책 마련 절실
- 지난 6월 27일 전국 카센터 사업주들이 여의도 광장으로 나왔다. 전문정비인들의 생존권을 보장하라는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이하 카포스)의 요구였다. 카포스는 흔히 카센터라 부르는 전문정비업소 1만8천여 곳이 소속된 단체다. 이날 집회에는 조합원 1만5천여 명이 참석해 목소리를 높였다. 10곳 중 8곳 이상이 영업을 접고 거리로 나올만큼 절박했다는 뜻이다.
-
- [이럴 땐 이런 공구] 아이마켓 산업재 MD가 꼽은 최고의 공구 카탈로그는?
- 산업인들에게 2년마다 한번씩 돌아오는 건 올림픽과 월드컵말고도 하나 더 있다. 한국 TOP 3 공급사로 꼽히는 크레텍책임, 동신툴피아, 케이비원의 산업 용품 카탈로그다. 2년마다 산업계의 주요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한다.
-
- [이럴 땐 이런 공구] 세면대 설치 부속품의 종류
- 세면대 설치 시 부속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관붙이앵글밸브 관붙이앵글밸브는 주로 세면대에서만 수전을 교체할 때는 잠그고, 수전의 수압이 너무 세서 물이 튀거나 할 때 수압을 알맞게 줄여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 전동공구 회사에서 OOOO도 나온다고?
- 글로벌 공구 기업들은 공구만 만들지 않는다. 보쉬처럼 공구, 자동차, 전자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아우르거나, 스탠리블랙앤데커처럼 수공구, 전동공구 등 특화된 브랜드를 시장에 내놓고 있다.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제품은 무궁무진하고, 이를 가장 잘 알고 있는 곳이 바로 전동공구 브랜드다. 산업현장을 넘어, 예상하지 못한 독특함으로 승부를 보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3화 공대생의 독일 드레스덴 여행법
- 7월 초에 독일 드레스덴시에 다녀왔습니다. '독일의 피렌체'라는 별명을 가진 도시이며 한국에도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어요.
-
- [아이위키] 모튤 (MOTUL)
- 1853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자동차 윤활유 전문 브랜드다.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엔진오일 등 다양한 윤활유를 판매하고 있다. 레이싱경기에서 공식 스폰서 및 윤활유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 사업 분야는 다음과 같다. 엔진 윤활유 / 변속기 오일 / 유지 보수 및 관리 / 첨가제 / 냉각제 및 부동액 / 레이싱모터 스포츠 등.
-
- 명품공구② 스냅온│공구계의 에르메스? 6000만원짜리 공구세트
- 패션계에선 에르메스가 최고의 명품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디자인은 취향이니 논외로 하더라도, 가격만큼은 절대적이죠. 에르메스의 가방은 수천만원을 호가합니다. 그럼에도 없어도 못 판다고 하니, 명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가봅니다. 그런데 여러분 공구계에도 명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미국의 스냅온(Snap-on)입니다.
-
- 프리미엄 문구 ③ 국민 볼펜 모나미 153과 함께한 펜의 역사
- 명품이라 불리는 필기구는 유럽이나 일본에 뿌리를 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확실한 브랜딩을 해 나가고 있다는 점일 텐데요. 한국에는 이런 브랜드가 없을까요? 연필과 샤프가 학창 시절을 대표하는 필기구라면, 회사원들에게는 볼펜이 있을 텐데요. 그 중에서 여느 사무실에 가든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자리를 지킨 모나미(MONAMI)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