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개요
전기 및 배선 전문 글로벌 브랜드.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주택, 상가, 호텔, 사무실 및 산업 시설 등을 가리지 않고 고른 제품을 보유 중이다. 특히 제품의 기술 외에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르그랑 코리아는 1956년 설립한 아남산업을 전신으로, 1999년 르그랑 그룹이 아남반도체 배선기구 사업본부에 100% 지분을 투자하여 만들었다.
2. 역사
1904년 전기, 배선 전문 기업 르그랑이 생겼다. 1865년 도자기 제조업에서 그 원형을 찾고 있다. 1919년 저전압 소형 전기 장치를 개발했는데 이는 당시 중요한 혁신 중 하나였다. 1924년부터 르그랑은 도자기 제작 및 전기 장비 업체로서 성장하게 된다. 1966년 벨기에에 르그랑의 첫 번째 자회사를 만들면서 성장의 시발점을 만들었다. 이후 전 세계 80여 개국에 자회사를 설립하거나 중견 기업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세계적인 영향력을 펼쳐갔다.
르그랑 코리아는 1956년 설립한 후 1977년 배선기구류 제조업 허가를 승인받았고, 이듬해 1978년에 배선용 꽂음 접속기와 옥내용 소형 스위치가 각각 KS 인증을 취득했다. 르그랑 그룹에 속하게 된 건 1999년으로 설립 당시에는 아남르그랑이었다가 2014년에 지금의 르그랑 코리아로 바뀌었다. 같은 해 쇼룸을 오픈했다.
3. 주요 사업 분야 및 제품
르그랑은 주택이나 산업 현장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의 스위치와 대기 전력 자동 차단 콘센트 등 소비재 시장 뿐 아니라 전자식 스위치, 배선 차단기, 빌트인 멀티탭 등 산업용 제품들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 배전기구 & 전자식 스위치
-아테오
셀프 디자인이나 인테리어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아테오의 이름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기존의 단조로운 직사각형 2구에서 벗어나 17가지 다양한 색상과 플레이트를 사용했다.
- 인테리어용 전기제품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 멀티탭부터 학교나 관공서 등 공공 기관에서 사용하는 매복형 멀티탭까지.
- 무정전 전원장치(ups)
컴퓨터와 주변 장치에 전력 공급을 조절하는 장치.
- 분전반 & 타이머 & 퓨즈
전기 차단 및 관리를 도와주는 장치.
- 산업용 소켓 & 플러그
-산업용 플러그와 소켓(P17 Tempra pro)
방수, 내충격성, 온도 조건 등 실내외 제약조건이 있는 현장에 사용하는 플러그. 고온 및 고압의 물분사에 대한 보호가 가능하다는 장점.
- 케이블 매니지먼트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 트레이 제작.
- 라이팅 매니지먼트
조명 제어 기구 및 각 환경에 맞는 조명 솔루션 제공.
4. 브랜드
- 리탈
- 슈나이더 일렉트릭
- 오스람
- 파나소닉
- 필립스
글 │ 정은주 기자(jej@i-db.co.kr)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체험기] 내방 콘센트 프랑스 명품으로 바꿔봤다
- 우리 집 인테리어를 바꿔보고 싶은데 가구 구매나 인테리어 시공은 부담스러우시다구요? 그럼 콘센트를 바꿔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누렇게 변색되고 낡은 콘센트, 제가 한번 바꿔봤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콘센트 커버, 십자드라이버, 일자드라이버, 고무코팅장갑입니다.
-
- [체험기] 내방 스위치 커버를 바꿔야 하는 이유
- 지난 편에서는 콘센트를 교체해봤는데요, 이번엔 스위치 차례입니다. 십자드라이버를 돌려 기존 커버를 제거하고 전선을 연결한 뒤 새 커버를 씌운다는 점에선 거의 비슷하답니다. 큰 돈 들이지 않고 집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스위치 교체, 한번 보실까요?
-
- 콘센트의 구조와 종류
- 전자기기를 사용하거나 휴대폰을 충전하는 등의 목적으로 카페나 건물에서 콘센트를 찾았던 경험 한 번쯤 있으시죠? 그 때 혹시 콘센트를 자세히 관찰해본 적은 없으신가요? 어딜가든 콘센트의 모양은 다 비슷해보이지만, 사실 콘센트는 몇 가지 종류로 구분되며, 그에 따라 기능도 조금씩 다르답니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콘센트의 구조와 종류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 [리뷰]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에서 발견한 신상 3
- 전기, 전력 현장에서 가장 주목하는 전시,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가 지난 5월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전시는 크게 전기 전력 기자재, 발전과 원자력 플랜트 설비, 스마트 그리드, 에너지 저장장치(ESS) 등의 분로 꾸며졌다. 총 16개국 394개 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측정, 계측기기사의 신제품과 우수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
- 알아두면 쓸모 있는 무전기에 대한 모든 것 3
- 드라마 <시그널>에서 현재와 미래의 시간을 잇는 도구로 사용했던 무전기. 시간 여행까진 아니더라도 무전기는 ‘특수한‘ 산업 현장에서만 만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최근에 활용 영역이 다양해졌다. 병원이나 대형 마트 같은 공간은 물론이고, 등산이나 캠핑 등을 할 때도 사용하는 사람이 늘었다.
-
- [블로거 리뷰] GLI 18V-1900 보쉬 작업등
-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보쉬에서 선물 받은 랜턴인 GLI 18V-1900입니다.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이며 밝기도 아주 훈훈합니다. 며칠 굴려본 결과 전면부의 투명창의 강도가 문제가 있어서 긁힘이 생기네요.ㅠㅠ 유리가 아니라 깨질일은 없지만 뭔가 아쉽…. 그래도 교체 가능해 보이는 디자인이라 그러려니 합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9화 어느새 시험 기간
- 학교 수업이나 시험에 한창 적응할 무렵, 외국 생활 선배들이 전공과목 시험 족보를 공유합니다. 일부는 교수님께서 수업 시간에 풀었던 예제를 응용해 출제하지만 그래도 족보가 있으면 감 잡기 쉬우니까요.
-
- [아이위키] 스마토 (SMATO)
- 크레텍책임의 산업공구 PB 브랜드. 똑똑하다는 의미의 스마트(smart)에 도구를 뜻하는 툴(tool)을 합친 말이다. 플라이어·렌치·드라이버 등 작업공구와 철물·원예용품, 절삭·금형공구, 배관용품, 안전용품, 하역운반기기, 에어공구, 용접기자재 등 산업공구 전 분야를 아우른다. 중국 공장에 위탁생산(OEM)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스마토 브랜드는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한 ‘2014 고객사랑브랜드 대상’ 중 산업공구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 [212 컴퍼니]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공구 디자인을 만드는 곳
- “해외 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는 제품이라면, 디자인 없이는 생각하기도 힘들 겁니다.” 공구에도 디자인이 필요할까? 기능을 우선으로 하는 제품일 경우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저조한 편이다. 이는 디자인에 대한 인식 차이에서 비롯된 것일지도 모른다. 디자인을 제품이 조금 더 좋아 보이게 만드는 부수적인 것이라고만 생각한다면, ‘굳이 비용을 들이면서 디자인을 해야할까?’ 싶었다. 하지만 산업 디자인은 그보다 많은 것을 담고 있다.
-
- [그남자의 공구] 31세 자동차 범퍼 개발자
- 산업인들에게 공구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보급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나만의 공구를 구입해 쓰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들은 어떤 제품을 골라 어떻게 쓰고 있을까? 아이디비가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는 산업인들을 만나 그들의 공구함을 열어봤다. 첫 타자는 자동차 외장부품을 개발하는 김범퍼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