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알리바바닷컴은 회원 수만 1억명에 달하는 전 세계 최대 B2B 마켓이다. 40개 카테고리에 총 200만개의 온라인 숍이 개설돼 있으며,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알리바바그룹은 글로벌 B2B쇼핑몰인 알리바바닷컴을 시작으로 중국 내 B2B 쇼핑몰인 1688, 중국 내 C2C 쇼핑몰인 티몰 등을 운영 중이다.
글·그래픽ㅣ이혜원 기자 (won@i-db.co.kr)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보기
-
- 알리바바 전문가가 말하는 B2B 커머스 성공비결 10
-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알리바바닷컴은 회원 수만 1억명에 달하는 전 세계 최대 B2B 마켓이다. 40개 카테고리에 총 200만개의 온라인 숍이 개설돼 있으며,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전 세계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는 장으로, 수출을 염두에 둔 개인사업자와 중소기업에게 ‘기회의 땅’으로 불리고 있다. 이런 관심을 반영해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지난 11일 ‘알리바바닷컴 B2B 입점지원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는 알리바바닷컴 채널매니저인 루비 쉬(Ruby Xu), 국내 기업의 알리바바 입점을 지원하는 한국옐로우페이지 오광현 차장, 알리바바를 통해 세계 10개국에 화장품을 수출하고
-
- [그래픽뉴스] 업종별 B2B 전자상거래 이용 현황
- 통계청의 정보화통계조사에 따르면, 2016년 기준 B2B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경험이 있는 사업체는 49만3646개로 나타났다. 업종별로 보면 도소매업이 18만6850개로 가장 많았고 숙박 및 음식점업(5만9975개), 제조업(5만8023개), 전문·과학 및 기술서비스업(2만252개), 건설업(1만9087개), 부동산 및 임대업(1만3226개), 출판·영상·방송통신 및 정보서비스업(1만1319개),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서비스업(8760개) 순으로 조사됐다.
-
- [그래픽뉴스] 모바일 쇼핑 거래액 한달에 6조원 육박
- 4일 통계청에 따르면 2018년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9조5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9.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 한달간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5조719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9.7%나 상승했다.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8월 58.2%에서 올해 8월에는 63.2%로 올랐다.
-
- [그래픽뉴스] 대기업 자동차 정비소 브랜드 현황
- △현대자동차-블루핸즈(blue hands) △기아자동차-오토큐(AUTO Q) △보쉬코리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보쉬 카서비스(BOSCH Car Service) △SK네트웍스-스피드메이트(Speed Mate) △GS엠비즈-오토오아시스(autoOasis) △한국타이어-티스테이션(T Station) △금호타이어-타이어 프로(TIRE PRO) △삼성화재-애니카(anycar) △현대해상-하이카(Hicar) △메리츠화재-레디카(readycar) △KB손해보험-매직카 △DB손해보험-프로미카월드
-
- [그래픽뉴스] 건설기계 산업재해 사망자 수
- 한국건설안전학회에 따르면, 2009년부터 2016년까지 건설기계 산업재해 사망자 수는 632명이다. 건설기기계별로 보면 굴삭기가 121명, 트럭류 91명, 고소작업대(차)91명, 이동식크레인 88명, 고정식크레인 48명, 지게차 26명, 콘크리트펌프카 20명, 롤러 19명, 리프트 19명, 천공기 13명, 콘크리트믹서 6명, 로더 3명으로 나타났다.
-
- [그래픽뉴스] 한국 빅맥지수 3.68달러, 아시아 2위
- 영국 이코노미스트지에 따르면 한국의 빅맥지수는 2017년 1월 기준 3.68달러로, 전 세계 56개국 중 25위로 나타났다. 아시아에서는 싱가포르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순위로, 한국의 빅맥지수는 일본과 중국보다 높았다. 빅맥지수란 전 세계 어디에서나 구매할 수 있는 빅맥의 가격을 통해 각 나라의 구매력을 평가하는 경제지표다.
-
- [아이위키] 탈취제
-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약품. 일시적으로 냄새를 제거하는 게 아니라, 약품을 사용해 냄새를 모두 흡수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옷장, 화장실, 배수구, 차량용 등 생활 공간 곳곳에서 다양하게 사용한다. 일정 수준의 청결이 필요한 숙박업소에서 사용하는 대표 제품 중 하나. 생활용품으로 분류하지만, 재질상 화학약품이라고 본다. 최근에는 친환경 제품과 자연 성분을 그대로 이용한 탈취제도 늘어나고 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7화 바르샤바 길바닥에서 잘 뻔한 이유는?
- 2학기 개강 전에 기숙사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그때엔 원래 살던 방에 계속 살 수 있을 줄 알았는데!
-
- '화재 대비' 차량용 소화기, 이렇게 사서 이럴 때 써라
- BMW 차량의 잇따른 화재로 운전자들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BMW 이외의 차주들도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하며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는 모양새다. 차량용 소화기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정리해봤다. 차량에 불이 났을 때 불을 끌 수 있는 이른바 ‘골든타임’은 최대 1분이다. 불이 번지고 난 뒤에는 소화기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 대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하지만 작은 불씨라면 곧장 진화하는 것이 더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좋다.
-
- 산업재의 역사① '이름이 아니라, 브랜드다'
- "잘 만든 제품 하나가 언어의 역사를 다시 쓴다." 과장을 조금 보태긴 했지만, 이 말은 사실이다. 우리 주변에는 새롭게 등장한 제품이 때로는 그 물건을 의미하는 말로 쓰기도 한다. 일회용 밴드를 상징하는 '대일밴드', 주방세제 '퐁퐁', 소니의 휴대용 카세트 '워크맨', 도시바의 랩탑인 '노트북'이 그 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