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상리뷰] 불편한 마스크 벗고 귀편한 마스크 '레이' 쓰세요
그동안 불편한 마스크 쓰느라 힘드셨죠?
도톰하고 부드러운 밴드로 된 귀 편한 마스크 '레이'를 소개합니다.
지금 중소사업자 쇼핑몰 아이마켓에서 구입해 보세요.
☞귀편한 마스크 레이 보러 가기 http://bit.ly/youtube_ray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보기
-
- [리뷰] KF 크면 무조건 좋다? 미세먼지 마스크 제대로 고르는 법
- 미세먼지로 목이 깔깔한 겨울날.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약국에 들어섭니다. 매대에는 마스크 종류가 참 많네요. N95? KF80? 알쏭달쏭한 숫자들이 적혀있는데 어떤 걸 구입해야 할까요?숫자가 클수록 미세먼지를 잘 차단한다고 하는데.. 정확히 알지 못하면 망설일 수밖에 없습니다.
-
- [리뷰] 방진마스크 고를 때 봐야 할 5가지 키워드
- 지난 글에서는 미세먼지/황사 마스크를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작업 현장에서 2급 방진마스크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점들을 살펴보겠습니다. 2급 방진마스크란 일반적인 분진이 발생하는 작업장을 말합니다. 석면을 취급하는 작업장은 특급, 기계적 분진이 발생하는 곳은 1급으로 분류돼 각 등급에 맞는 방진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 [리뷰] 화재용 긴급대피마스크, 얼마나 빨리 쓸 수 있을까?
- 화재 시 사망 사고의 원인 중에는 연기에 의한 질식사가 가장 많다. 연기에 의한 질식사는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골든 타임을 지켜야 한다. 국민안전처에서 배포한 화재현장 도착 시간대별 인명피해에 따르면, 2016년도 기준 화재 발생 후 10분 이내 소방력이 도착하더라도 부상자 및 사망자 발생 비율이 전체의 80% 이상에 이른다고 밝혔다. 화재 발생 초기 안전한 대피만이 인명 피해를 줄일 수 있다. 화재용 긴급대피마스크는 빠르고 간편하게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다는 점과 골든 타임 동안 유독가스를 막아주는 두 가지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그렇다면 얼마나 신속하고 간편할까? 아이마켓 김은진 안전용품 MD가 화재용 긴급대피마스크를 직접 사용해 봤다.
-
- [아이위키] 미세먼지 마스크
- 미세먼지를 막기 위해 착용하는 호흡보호구다. 산업현장에서는 방진마스크라고 하는데, 이 항목에서는 일반인들이 착용하는 마스크에 대해 다룬다. 예전에는 황사마스크라는 단어를 더 많이 썼다. 그러나 최근 미세먼지가 환경 문제를 넘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며 미세먼지 마스크라는 용어를 더 많이 쓴다. 기본적으로는 먼지를 막는다는 의미에서 같은 제품이다.
-
- 식약처가 발표한 미세먼지 마스크 허위광고 사례
-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보건용마스크 허위·과대광고 점검결과를 발표했다. 공산품을 의약외품인 것처럼 허위로 광고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보건용으로만 쓸 수 있는 제품을 방역용까지 가능한 것으로 과대광고한 경우도 있었다. 식약처가 발표한 허위·과대 광고 사례를 유형별로 소개한다.
-
- [아이위키] 도부 마스크
- (주)도부라이프텍의 마스크 전문 브랜드다. 국내 350개 대리점과 해외에 4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1960~70년대만 해도 우리나라 광부들은 기초적인 방진 장비 없이 탄광에서 작업을 하다 진폐증에 걸리곤했다. 도부 마스크는 1970년 이들을 보호하는 산업용 방진마스크로 사업을 시작해 전문 브랜드로 자리마김했다.
-
- [아이위키] 방진마스크
- 분진, 미스트, 흄이 호흡기를 통해 체내에 유입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 호흡보호구. 기원 전 로마에서 광산 노동자들의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 동물 방광으로 만든 마스크를 쓰는 것에서 유래했다. 16세기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독성무기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한 마스크를 설계하기도 했다. 1848년 미국의 발명가 루이스 하슬렛은 방진마스크에 관한 최초의 특허인 ‘Haslett ‘s Lung Protector’를 획득했다. 그의 발명품은 이후 산업용 마스크로 널리 쓰였다.
-
- [아이위키] 방독마스크
- 방독마스크란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 증기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마스크다. 중세시대 페스트같은 전염병이 돌 때부터 현재의 마스크와 유사한 형태의 마스크를 착용했다. 1919년 스페인 독감 이후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 1차 세계대전 이후 화학전의 가능성으로 필수품이 됐다.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은 방독면을 원통형 케이스에 넣어 다녔다. ▲정화통 (cartridge) 유해한 물질을 흡입할 때 오염된 공기를 여과하는 장치다.
-
- [아이위키] 안전용품
- 재해나 건강장해를 방지하기 위해 작업자가 착용하는 도구를 말한다. 개인보호구는 작업자가 착용하는 것으로 한정된다. 파편이나 비산물을 방지하기 위한 방호덮개나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국소 배기장치는 개인보호구에 포함되지 않는다. 개인보호구는 유해·위험요인으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하기 위한 최후 수단이다. 때문에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유럽, 미국 등에서도 보호구에 각별히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유럽에서는 보호구를 제조·수입하는 업체나 보호구를 사용하는 사업장에 대해 별도의 지침을 만들어 규제하고 있다.
-
- [아이위키] 호흡보호구
- 호흡보호구는 용도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분할 수 있다. ▲방한대 : 찬공기가 코와 입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방한용 마스크 ▲보건용 마스크 : 호흡기 질병의 감염 및 악취, 매연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마스크 ▲황사마스크 : 황사와 미세먼지가 인체로 유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마스크 ▲방역용 마스크 : 전염성 질병의 감염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