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블로거 리뷰] 보쉬 컷쏘 + 밀워키 스크래퍼·컷쏘날 궁합
오늘은 보쉬 전동공구 중 10.8V 컷쏘와
밀워키 스크래퍼 컷쏘날,
밀워키 줄눈 제거용 컷쏘날을 사용해봤습니다.
그전에 보쉬 GSA 18V-32와의
궁합도 보고자 했으나
역시 덩치라 크고 각이 있는
GSA 18V-32에는 맞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약 32mm의 스트로크를 갖고 있는
보쉬GSA 18V-32.
약 14mm의 스트로크를 갖고 있는
GSA 10.8V-LI입니다.
우선 둘다 스크래퍼날,
줄눈 제거용 날과
간섭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GSA 10.8V-LI로 시작.
제조사 설명으로는 작업 방향을
몸쪽으로 향하라고 합니다.
속도는 중간 쯤으로!
너무 세게 돌리면 날이 좀 튕기더군요.
작업이 끝난 모습입니다. 깔끔하네요.
다음은 밀워키 스크래퍼!
껌을 떼는 모습입니다.
스크래퍼의 경우 날의 경도가 상당하고
두께도 좀 있습니다.
멀티커터용 스크래퍼와는 너무 다르네요.
멀티커터의 그것은 부드럽게 작업면을 보호하지만
작업 능력은 조금 딸리는데요.
밀워키의 컷쏘용 스크래퍼는 확실하게 긁어주지만
작업면이 무르면 좀 위험하겠습니다.
사용시 각을 잘 주셔야 하는데요.
멀티커터는 진폭운동을 하며
비빈다는 느낌이라면
컷쏘는 앞뒤 왕복운동을 때리는 느낌이라
자칫 잘못 세워서 작업하면
작업면을 이리저리 찍어버립니다.
작업면에 따라, 후처리 방법에 따라서
선택을 잘 해서 작업해야겠습니다.
두 액세서리면 컷쏘가 단순 절단에서 벗어나
이런저런 작업에서 빛을 발할 것 같습니다!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아이위키] 보쉬 (BOSCH)
- 정식 명칭은 로버트 보쉬 유한회사. 자동차기술, 산업공정기술, 에너지 및 건축설비, 소비재 및 가전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 항목에서는 전동공구 분야만을 다룬다. 전동공구 부분에서는 가장 먼저 떠올릴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다. 공구에 관심이 없는 일반인도 ‘보쉬’ 정도는 들어본 경우가 많다. 반면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보쉬의 가성비가 좋지 않다는 평도 있다.
-
- [아이위키] 밀워키(Milwaukee)
- 밀워키는 미국에 뿌리를 둔 전동 공구 회사로 1924년 위스콘신 밀워키 지역에서 설립했다. 미주 지역에서 특히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공구 계의 애플이라고 불릴 만큼 배터리, 모터, ONE KEY 시스템 등 독자 개발한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을 선보인다. 판매율이나 시장 점유율, 인지도 등 전동공구 분야의 세계 TOP 5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밀워키는 ‘파괴적 혁신’을 회사의 철학으로 하며, 번개 모양의 로고와 레드와 화이트를 대비해 만든 브랜드 컬러가 강렬함을 느끼게 해준다.
-
- [아이위키] 컷쏘
- 철공이나 목공 등 원하는 용도에 따라 컷쏘날을 장착해 파이프나 전기배선 등을 절단하는 공구. 주로 공사 현장의 철거 작업에 자주 쓰인다. 주로 목재나 쇠 파이프 등 원자재를 절단할 때 사용한다. 전기 배선 작업을 하거나, 용접 모재 소재를 다룰 때도 유용하다. 별도의 작업대 없이도 천장 등 다양한 위치의 있는 재료를 다룰 수 있다.
-
- [블로거 리뷰] 밀워키 M18 FID 임팩트 드라이버
- 오늘 소개하는 전동드릴은 밀워키의 임팩트 드라이버인 FID로, 2세대 브러쉬리스 모델입니다. 밀워키의 컬러는 강렬한 레드에 블랙 컬러가 적절하게 섞여있습니다. 그립부를 전반적으로 감싸고 있는 고무가 특징이기도 하네요.
-
- [블로거 리뷰] 귀요미 보쉬 3인치 그라인더 GWS 10.8-76V-EC
- 오늘 소개하는 공구는 보쉬에서 세계 최초로 나온 3인치 그라인더입니다. 흔히 보시는 그라인더는 4인치인데 3인치와 4인치 그라인더의 몸집차이가 상당한 편이지요^^ 이건 정말 작습니다! 베어툴로 구매시 그라인더, 스텐용 연마석 2장, 카바이드휠 1장이 들어있습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9화 어느새 시험 기간
- 학교 수업이나 시험에 한창 적응할 무렵, 외국 생활 선배들이 전공과목 시험 족보를 공유합니다. 일부는 교수님께서 수업 시간에 풀었던 예제를 응용해 출제하지만 그래도 족보가 있으면 감 잡기 쉬우니까요.
-
- 아이마켓코리아 산업재 위키 「아이위키」
- 아이위키(i-wiki)는 아이마켓코리아가 운영하는 산업정보포털 'i-DB'의 위키피디아 서비스입니다. 공구, 산업 안전용품 등 각종 산업재에 대한 용어 정의와 대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이위키에서는 △공구/기계 △건자재/인테리어 △전기/전자 △안전용품 △운반/포장 △화학/실험 △사무/생활 등 항목별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5년간 100억씩 성장, 김형근 대표가 말하는 나비엠알오 성공 비결
- “사업 성공에 비밀 노하우 같은 건 없습니다. 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죠. 누가 더 충실하게 이행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창사 5년 만에 처음으로 언론 인터뷰에 임한 나비엠알오 김형근 대표는 “회사의 경쟁력이란 남의 것을 베껴서 나오는 게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경기가 어렵다거나 시장 구조 때문에 실패했다는 것은 핑계다. 자체적인 경쟁력만 있다면 어떤 상황에서든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
- 전동공구 회사에서 OOOO도 나온다고?
- 글로벌 공구 기업들은 공구만 만들지 않는다. 보쉬처럼 공구, 자동차, 전자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아우르거나, 스탠리블랙앤데커처럼 수공구, 전동공구 등 특화된 브랜드를 시장에 내놓고 있다.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제품은 무궁무진하고, 이를 가장 잘 알고 있는 곳이 바로 전동공구 브랜드다. 산업현장을 넘어, 예상하지 못한 독특함으로 승부를 보는 제품들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