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블로거 리뷰] 귀요미 보쉬 3인치 그라인더 GWS 10.8-76V-EC
오늘 소개하는 공구는 보쉬에서 세계 최초로 나온 3인치 그라인더입니다. 흔히 보시는 그라인더는 4인치인데 3인치와 4인치 그라인더의 몸집차이가 상당한 편이지요^^
이건 정말 작습니다! 베어툴로 구매시 그라인더, 스텐용 연마석 2장, 카바이드휠 1장이 들어있습니다.
사진상으론 티가 잘 안나는데 확실히 작지요. 느무느무 귀엽습니다ㅎㅎ
그립부엔 경고등과 함께 배터리 체커가 있습니다.
작동스위치를 누르면 상황에 맞는 라이트가 점등됩니다. 2칸이 떠 있었는데 빛이 새어나와서인지 사진상으론 3칸이 보이네요.^^;;
아래 빨간 스위치는 스핀들 락 스위치입니다. 4인치 그라인더를 비롯한 다른 그라인더들은 버튼을 누른 채로 고정한 후 연마석을 교체하는데 이건 제쳐 올리는 방식입니다. 아래 사진이 작동중일때
아래 사진이 스핀들 락 상태입니다. 보기에도 락의 유무가 확연하게 보이고 다른 그라인더와 달리 락 상태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연마석 교체가 편합니다.
작동스위치는 오프 상태일때
위로 밀어올리면 작동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손을 떼면 바로 브레이크가 걸리며 멈춥니다.
작동중일때 스위치 윗 부분을 눌러주면 작동상태로 고정이 됩니다.
충격이 가면 스위치는 리턴이 되어 바로 멈추게 됩니다. 안전을 위해서 최고의 조치인듯 합니다.
그라인더로 인한 사고는 진짜 무섭습니다! 작더라도 그라인더는 그라인더. 보호구 착용과 안전을 위한 사용숙지는 필수입니다!
안!전!제!일!
작고 전압도 약하지만 무부하 회전수는 분당 19500에 달합니다. 빨라요! 무부하시 소리가 상당히 적은 건 브러쉬리스 모터 채용에 모터와 스핀들의 연결부탓일거라 생각합니다.
회전수는 빠르지만 토크가 낮기 때문에 힘있게 작업하긴 힘들고 달래줘가며 작업해줘야 하는 것도 알아두심 좋을 듯 합니다. 보통 보쉬 공구들이 말레이시아나 중국산이 많은데 이건 독일에서 넘어왔네요?^^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귀여운 그라인더의 소개였습니다.
보쉬 3인치 그라인더 GWS 10.8-76V-EC 총정리
장점
- 어느 그라인더보다 작음. 그로 인해 좁은 곳에서의 작업이 편함.
- 안전커버를 돌리기가 편함. 대신 빼긴 좀 힘들게 되어 있음.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라면…
- 브러쉬리스 모터 채용으로 조용하고 출력이 좋음.
- 모터브레이크, 과부하 감지장치 등의 안전대책이 잘 되어있음.
단점
- 낮은 토크
- 안전커버가 있는 건 좋지만 안전커버의 깊이가 깊어서 작업 시 걸리적거리긴 한다.
- 배터리의 소모가 빠른 편.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아이위키] 보쉬 (BOSCH)
- 정식 명칭은 로버트 보쉬 유한회사. 자동차기술, 산업공정기술, 에너지 및 건축설비, 소비재 및 가전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 항목에서는 전동공구 분야만을 다룬다. 전동공구 부분에서는 가장 먼저 떠올릴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다. 공구에 관심이 없는 일반인도 ‘보쉬’ 정도는 들어본 경우가 많다. 반면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보쉬의 가성비가 좋지 않다는 평도 있다.
-
- [아이위키] 전동 그라인더
- 그라인더(Grinder)는 ‘연마하다’는 뜻을 갖고 있으며, 연삭기라고도 부른다.직접 들고 사용하는 핸드 그라인더를 비롯해 작업대에 고정시켜 쓰는 그라인더를 소형과 대형 제품으로 나눠 각각 벤치 그라인더, 벨트 그라인더라고 부른다. 핸드 그라인더는 대표적으로 앵글, 디스크, 소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
- 전동드릴을 커피그라인더로 쓴다면?
- 서울 은평구에 있는 한 목공방. 전동드릴 돌아가는 소리가 요란하다. 무슨 작업 중인가 하고 살펴보니 커피 원두를 갈고 있다. 핸드그라인더의 손잡이 연결부에 전동드릴 척을 끼워 회전시키는 것이다. 실제로 전동드릴을 원두 그라인더로 사용했다는 사례는 종종 있다.
-
- [리뷰] 전동공구 원형톱 보쉬 vs 계양 vs 디월트 비교
- 여러분은 톱(saw)하면 가장 먼저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평소 톱을 잘 사용하지 않는 분은 길다란 금속 날에 울퉁불퉁한 이빨이 있는 핸드톱을 떠올리실 거예요. 위 그림처럼 말이죠. 이처럼 과거에는 커다란 나무를 자르려면 두 명 이상의 사람과 톱이 필요했답니다. 간단한 목재는 혼자 힘으로도 처리할 수 있지만 크고 단단한 목재는 양쪽에 사람이 서서 밀고 당기는 힘을 반복해야 했죠. 더 강한 동력이 필요할 때는 밀고 당기는 속도를 더 빠르게 하거나 힘을 더 줘야 했고요.
-
- 컷쏘의 정의, 디월트 보쉬 밀워키 컷쏘날 고르는 법
- 컷쏘는 공사현장에서 빠질 수 없는 존재입니다. 사용 목적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오늘은 컷쏘란 무엇인지, 어떻게 선택해야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컷쏘는 컷쏘날을 장착해 파이프나 전기배선 등을 절단하는 공구입니다. 목재는 물론 철재까지도 절단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제품이죠. 때문에 공사현장의 철거작업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 [아이위키] 연마공구
- 연마(Polishing)는 단단한 재질을 가진 고체 표면을 다양한 재료를 통해 문지른 다음 매끈하게 만드는 공정을 말한다. 접촉면의 자극을 줄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재료의 평활(반반하고 매끄러움 정도), 평탄도를 높이며 광택을 좋게 하는 데 사용한다. 연마의 재료는 굳기, 인성, 입형, 입도에 의해 결정되며, 연마하는 물질에 비해 굳기가 커야 한다. 용융 알루미나, 인조 코런덤, 카버런덤 등의 결정을 모아 만든 숫돌이나 사포같은 인조연마재와 다이아몬드, 석류석 등을 이용한 천연연마재가 있다. 연마의 역사는 선사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이야기가 있다. 본래 조직이 남아 있지 않고 망가지는 경우를 탁마라 하고, 본래의 재질 조직이 남아 있는 것을 연삭이라 하는데 두 작업 모두 연마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5화 폴란드에서 만난 사람들 (2) 룸메이트 기타
- 폴란드에서 만난 사람들 두 번째는 룸메이트 기타입니다. 인도에서 온 기타는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전자재료 전공 학사를 마치고, 석사 과정을 이수하기 위해 바르샤바 공대에 왔습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6화 폴란드의 실험 시간
- 수업 중, 1학기에 3번 실험을 하며 테스트를 보는 강의가 있습니다. 실험은 2인 1조로 이뤄지며, 주어진 문제로 4시간 동안 실험을 해야 합니다. 실험 도중에 교수님께 질문할 수도 있고, 실험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도 사전에 설명해주십니다.
-
- [궁금한이야기 ⓘ] 내 택배는 왜 옥뮤다 삼각지대에 빠졌을까
- 온라인쇼핑 이용자들에게는 호환마마보다 무서운 존재가 있다. '옥뮤다 삼각지대', '지옥천'라 불리는 옥천HUB다. 옥천HUB는 CJ대한통운의 허브터미널로 택배가 이 터미널을 거치면 지연되는 것은 물론, 사라지기까지 한다는 흉흉한 소문이 있다. 옥뮤다 삼각지대라는 이름은 항공기나 선박이 이유 없이 사라진다는 대서양의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따왔다.
-
- [아이위키] 국내 100대 산업 박람회 (2018년)
- 박람회는 산업의 최신 경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자리다. 대표 제품을 전시해 다시금 소비자들에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한편, 신제품에 대한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경쟁사에선 얼마짜리 부스를 빌렸는지, 어떤 제품을 들고 나왔는지, 고객들 반응은 어떤지를 엿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박람회에서 당장의 매출을 올리지 못하더라도 스쳐가듯 만난 바이어가 나중에 우리 회사를 먹여 살리는 매출처가 될지도 모를 일이다. 중소기업들이 박람회 참가비용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면서도 매년 참여하는 것은 그래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