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개요
국내 유명 광택제 브랜드다. 일반인들에게는 구두약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자동차 광택용, 건물정비용 왁스 등 산업 분야에서도 영향력 있다.
1982년 자동차 광택제를 비롯한 자동차 용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1983년 건물관리용 왁스를 비롯한 건물관리용품을 추가해 명실상부한 종합 광택제 제조업체로 성장했다. 매출의 35% 이상을 수출한다. 방향제, 다림용 풀, 담배냄새 제거제, 타이어 보호제 등도 취급한다.
2. 연혁
1958.12. 코스모스화학공업사 설립
1974.08. 국방부, 조달본부 군납 시작
1982.08. 상호를 ‘주식회사 캉가루’로 변경
1989.03. KS 인증 획득
1996.11.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1999.11. KSA 9002, ISO 9002 품질 인증 획득
2002.11. KSA 9001, ISO 9001 품질 인증 획득
2005.11.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2005.11.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3. 대표 제품
구두에 왁스 보호막을 형성해 광택을 내고 가죽을 보홓마ㅕ 방수효과를 준다. 구두 가죽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아 가정에서 장기간 보관하며 사용할 수 있다. |
|||
자동차 타이어 스프레이 체인 타이어 표면의 접착력을 강화시켜 제동력을 우수하게 만들어 준다. 타이어 체인 대용품으로, 체인없이 눈길과 빙판길을 주행할 수 있다. 갑자기 눈이 내려 체인을 부착할 여유가 없거나, 체인 탈부착이 번거로운 운전자들이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다. |
|||
캉가루 하드 엑설런트 자동차 도장면의 광택 및 보호를 위한 제품이다. 퍼짐성이 우수해 모든 종류의 차를 쉽고 빠르게 닦을 수 있다. 순식물성 카나우바왁스와 솔벤트가 배합돼 있다. 차체 보호는 물론 광택 및 발수성이 우수하고 더러움이 잘 타지 않는다. 연마제가 함유돼 있지 않아 메탈릭 등 고급도장 승용차에 적합하다. |
|||
이지크린 바닥 표면의 흙, 먼지, 때를 제거하는 일상관리 세정제다. 살균, 소독, 악취 제거에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건물 바닥이나 기타 시설물, 장비를 세정하는데 쓸 수 있다. |
|||
마블포인트 특수 폴리머를 사용해 개발한 대리석 및 인조석 전용 광택제다. 광택이 뛰어나며 내구성이 좋으며, 강력한 피막을 형성해 대리석에 밀착된다. |
|||
4. 연관 브랜드
글ㅣ이혜원 기자 (won@i-db.co.kr)
사진ㅣ캉가루 (www.kangaroo.co.kr)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아이위키] 한얼프로페셔날
- 1996년 만들어진 산업용 광택제, 세제 및 산업용 청소 용품을 생산하는 전문 브랜드. 본사는 김포에 있다. 1996년 한얼프로페셜날을 오픈할 당시에는 외국에서 수입하는 왁스 등의 국내 생산 및 판매에 주력했다. 1999년 한국 3M의 공식 대리점으로 지정되면서, 6년 연속 최우수 공식 파트너에 선정되기도 했다.
-
- [아이위키] 유한락스
-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락스 브랜드다. 1975년에 처음 출시된 이래 40년 이상 유지돼 오고 있다. 오랜 역사와 유명세만큼이나 유사품도 많다. 제조사인 유한크로락스에 따르면 오리지널 유한락스와 유사품은 소독력에서 현저한 차이가 있다고 한다. 각종 친환경 세제가 나오고 있지만 오래 전부터 유한락스를 사용해온 주부들은 이걸로 화장실 청소를 해야 속이 시원하다고들 한다. 락스 특유의 냄새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강한 염기성 물질이라 피부에 닿거나 눈에 튀면 위험하다. 반드시 물과 희석해서 써야하며,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서 사용해야 한다.
-
- [아이위키] 한국울트라켐
- 한국울트라켐은 건물관리용 세제와 광택제를 공급하는 브랜드다. 국내 대기업에 MRO 계약으로 세제를 공급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호주, 미국 등지에 수출도 하고 있다. 건물 청소에만 관심을 두는 것이 아니라 작업자와 건물, 생활 환경까지 환경에 친화적인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아이위키] WD-40
- 시끄러운 문의 소음을 제거할 때도, 녹슨 기계를 닦을 때도, 자전거를 정비할 때도, 기름때를 없앨 때도 이것을 찾는다. 그 이름도 유명한 WD-40. 최고라는 의미의 ‘와따40′, ‘더블유디’, ‘따블디’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부른다. WD-40은 포스트잇처럼 얼떨결에 위대해진 발명품으로 꼽힌다. NASA 산하의 로켓-케미컬 사는 1953년 우주선 기체와 부품을 보호하기 위한 방청제를 개발하고 있었다. 39번째 실험까지는 번번히 실패였다. 마침내 40번째 시도에서 탁월한 성능의 제품이 나왔다. 그래서 붙은 이름이 WD-40(Water Displacement, 40th formula)이다.
-
- [아이위키] 세제/화장지
- 이 항목에서는 화장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세제와 화장지에 대해 다룬다. 주방 세제의 종류 1종 세제 : 야채 또는 과일용 2종 세제 : 식기류(식기세척기 포함) 3종 세제 : 식품의 가공기구, 조리기구용 종류별 브랜드 비누/손세정제 : 데톨, 아이깨끗해, 카밀 주방세제 : 퐁퐁, 트리오, 홈스타, 프릴, 퍼실, 순샘 세탁세제 : 비트, 스파크, 옥시크린, 테크, 울샴푸, 퍼펙트, 리큐, 샤프란, 수퍼타이, 다우니 욕실세제 : 홈스타, 아스토니쉬, 브레프, 유한락스 왁스/광택제 : 3M, 캉가루
-
- [아이위키] 청소용품
- 청소할 때 사용하는 기기와 장비를 말한다. 대걸레란 막대에 걸레를 매달아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만든 도구다. 예전에는 물에 빨아쓰는 제품이 주를 이뤘으나 최근 가정에서는 부직포, 물티슈 등을 끼워쓸 수 있는 제품이 많이 사용된다. 마루 바닥을 청소할 때는 마른 바닥에 왁스로 대걸레질을 해 광택을 내기도 한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8화 유럽 최대 DIY 기업, OBI에 가다
- 친구의 자취 생활 준비를 위해 찾았던 이케아, 그곳에서 만난 홈 임프루브먼트 브랜드 OBI. 전세계 3위, 유럽 점유율 1위 브랜드이자 폴란드 내에도 46개의 매장이 있다.
-
- '화재 대비' 차량용 소화기, 이렇게 사서 이럴 때 써라
- BMW 차량의 잇따른 화재로 운전자들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BMW 이외의 차주들도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하며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는 모양새다. 차량용 소화기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정리해봤다. 차량에 불이 났을 때 불을 끌 수 있는 이른바 ‘골든타임’은 최대 1분이다. 불이 번지고 난 뒤에는 소화기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 대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하지만 작은 불씨라면 곧장 진화하는 것이 더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좋다.
-
- [공구 카피캣] ① 이중에 진짜는 어느 것일까요?
- 유명 브랜드에게 카피캣은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이다. 인기를 끌면, 반드시 누군가는 따라한다. 가짜를 진짜처럼 둔갑해서 파는 짝퉁이라면 처벌을 받겠지만, 일부분만 유사한 미투 제품은 제재 방법이 마땅치 않다. 소비재에서는 애플과 삼성전자의 소송이 대대적으로 보도되며 잘 알려져 있지만 산업재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에 i-DB 취재진이 대표적인 공구 카피캣 5종을 찾아 비교해봤다.
-
- [리뷰] 사무실에 이런 간식이 온다면?
- 회사원이라면 누구에게나 찾아온다는 오후 네 시병. 점심으로 뭘 먹었냐는 중요하지 않다. 마치 처음처럼 위가 맑아지고, 뇌가 어두워지는 시간. 이때 필요한 건 바로 간식. “매번 뭘 사야할지 고민돼요.”-인사팀 김사원 “늘 똑 같은 종류의 간식만 먹는 것 같아요.”-기획팀 최대리 “뭐든 회사에서 먹을 게 있었으면 좋겠어요.”-영업팀 박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