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개요
1998년 설립한 용접기 제조 기업. 용접기 한 분야만 집중적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다. 국내 소형 용접기 시장 점유율 TOP 3에 꼽히는 회사로, 일본과 러시아 등으로 수출하는 중이다. 시멘트 및 제지 산업을 하는 아세아와는 관련이 없다.
2. 역사
1998년 설립 이후 2001년 양평공창을 증축해 생산력을 키웠다. 2001년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같은 해 8월에는 일본을 시작으로 2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2003년 부천 제2공장에 입주했고, 2004년에는 월 3000대 생산했다. 2009년 연구개발전담부서로 인정받았으며, 2010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선정됐다.
3. 주요 제품
- 일반아크 용접기-220D
일반형 아크 용접기로, 무게가 가벼워 이동 시 작업이 편리하며 원터치 연결 잭을 이용하면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6~3.2dia 용접봉을 사용할 수 있다. 합금, 비합금, 스테인레스 스틸과 주철 등 대부분의 금속 용접 작업에 사용한다.
- 알곤용접기-350DL-TIG
아세아의 베스트 셀러 제품. 얇은 금속판인 박판에서 중후판까지 작업할 수 있다. 스테인레스 스틸, 크롬, 고장력강, 몰리브덴, 합금강, 연강 등의 수용접도 가능하다. 무게가 가벼워 현장 및 출장 작업에도 쓸 수 있다. 용접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내장돼 있어, 전류값에 따라 작업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4. 연관 브랜드
- 일신테크
- 파워맨
- 계양전기
글ㅣ정은주 기자 (jej@i-db.co.kr)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공장 밖의 예술가들 ②] 중공업의 작가, 조춘만
- 2014년 한 권의 사진집이 세상 밖으로 나왔다. <조춘만의 중공업(워크룸프레스)> 커버는 안전모와 작업복 차림의 한 중년의 남자가 먼 곳을 응시하며 서 있다. 사진집 내용만큼이나 강렬한 이미지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공동 저자이자, 사진 속 주인공이 조춘만 작가다.
-
- [아이위키] 용접기
- 금속 용접에 사용하는 기계로, 용접봉, 용접 기량과 함께 용접의 3대 요소라고 부른다.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접기로 아크, 알곤, CO2를 꼽는다.
-
- 전동공구 계의 현대차 계양전기, 한국에서 더 잘 팔리는 이유는?
- 해외 유명 브랜드가 한국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은 사례를 본 적이 있다. 유통업계에서 이미 전설(?)이 된 까르푸가 그랬고, 구글 역시 네이버나 카카오보다 시장 점유율이 미비한 편이다. 전동공구 업계에서도 비슷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해외 시장에서 거의 예외가 없는 한 전동공구 TOP 5 브랜드로 디월트, 블랙앤데커, 보쉬, 마끼다, 밀워키를 꼽는다. 반면 한국 시장에서는 국내 브랜드가 눈에 띈다. 인터파크 아이마켓의 판매율에 따르면 전동공구 TOP 5 브랜드로 보쉬, 계양전기, 아임삭, 마끼다, 디월트를 이야기한다. 계양전기는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동 드릴, 그라인더 등 가성비갑으로 전동공구 계의 현대자동차라고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더 잘 팔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
- 전동공구의 종류 및 특징
- 전동공구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한데, 알고 계신가요? 다양한 용도와 목적에 맞게 사용하기 이해서는 이러한 종류 및 특징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구의 종류를 크게 4가지로 나눈다면, 천공 공구, 조임 공구, 절단 공구, 연마 공구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종류에 대해 한 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리뷰] 만능장갑 ‘3M 슈퍼그립 200’ 사용기
- 집들이 선물로 안전장갑을 받았습니다. 평소 설거지를 할 때도 고무장갑을 끼지 않을 정도로 장갑끼기를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손 끝의 감각이 둔해져서요. 그래도 목장갑 하나 쯤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3M 슈퍼그립 200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막상 써보니 활용도가 정말 높습니다. 어떤 작업을 할 때든?슈퍼그립 200을 찾게 됐습니다. 구체적인 용도는 사용자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이럴 때 사용했습니다.
-
- 산업 현장에만 소음 있다? 사무실 소음에 대처하는 이색 아이디어 제품 3
- 콘크리트를 관통하는 드릴, 포크레인을 이용해 도로를 뚫는 소리가 들린다. 공사장이나 실외 소음은 예상치 못할 만큼 불규칙적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상대적으로 사무실에서 소음은 산업 현장만큼 세지 않아 안정적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2화 여름방학
- 6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긴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인턴을 지원해서 합격한 친구도 있고 여행 계획을 짜놓은 친구도 있어요. 아서는 올해 7월부터 다음해 1월까지 한 스위스 회사에서 인턴을 합니다. 코스플레이가 취미인 필립은 여자친구와 함께 코스 플레이어로 활동 중이에요.
-
- [아이위키] 컨베이어벨트 (conveyor belt)
- 산업용벨트의 일종으로 물체를 운반할 수 있는 이동식벨트다. 콘베야벨트, 컨베어벨트 모두 잘못된 표현이며 컨베이어벨트가 외래법표기법상 옳은 표현이다. 전자부품제조사, 제철회사, 화력발전소, 시멘트회사, 물류센터, 광산 등 대부분의 산업현장에서 사용된다. 공항 수하물 찾는 곳에서 볼 수 있는 이동식 장치 역시 컨베이어벨트의 일종이다. 세계에서 가장 긴 컨베이어벨트 서부 사하라에 있다. 60마일(약 97km)에 이르는 이 컨베이어벨트는 광산에서 인산염을 운송하는데 쓰이고 있다.
-
- 공구 상가 이야기 ① 구로기계공구상가: 다시 쓰는 구로기계공구상가史
- 공구 상가 이야기’는 한국 산업 현장의 최전선에 있는 공구 상가들을 직접 찾아간다. 공구 상가는 198~90년대 산업 부흥기를 이끌고, 제조업과 산업 현장의 뿌리로서 역할을 해왔다. 첫번째로 탐방해볼 곳은 구로기계공구상가다.
-
- [르포] 탱크도 만든다던 청계천 공구상가는 지금…
- 5남 5녀 중 딱 중간, 다섯째 아들로 태어났다. 원래 그의 꿈은 교사였다. 교육대학을 졸업해 선생이 되고 싶었지만 집안 사정이 여의치 않았다. 제대 후 우연한 기회에 청계천에 발을 들였다가 공구 도매상으로만 꼬박 40년을 일했다. 청계천에서 공구도매를 하는 기흥툴링 이규홍 대표 얘기다. 사업을 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엔 늘 배움에 대한 열망이 있었다. 숙원을 이루고자 뒤늦게 공부를 시작해서 지난해에는 경영학 학사 학위도 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