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연마재 도매에서 시작해, 연마재 전문 쇼핑몰과 동시에 연마재 제품을 자체 제작하고 있는 브랜드. 청계천 공구상가 내에 본사가 있으며, 남양주에 지사를 두고 제품 제작과 판매, 유통을 병행하고 있다. 연마석, 페파류를 직접 생산하고, 테이프, 화공 약품 등을 취급한다.
2.대표 제품
그라인더, 드릴 등 사용하는 도구에 따른 연마재를 소개하고 있다. 광택제들의 제품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에어 핸드 그라인더에 장착해 사용하는 휠페이퍼. 목공, 금속 작업 현장에서 녹을 제거하거나 표면 연마를 할 때 사용한다.
드릴에 사용하는 휠페이퍼. 25, 30, 38, 50, 75 mm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탠, 금속 등을 광택을 만드는 데 사용한다. 빠우와 같이 쓸 수 있다.
3.연마 업계 동향
· 세계 시장 2위, 한국 금형 산업의 재도약 위해…
금형산업의 위기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금형공업협동조합에서는자동화, 첨단화, 수출고도화 등이 시장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제21회 금형인의 날 행사’에서 이에 대한 업계의 적극적인 지원을 호소했다.
· 보쉬의 연마재 브랜드 ‘시아’
전동공구 브랜드로 유명한 보쉬에 140년 전통의 연마재 전문 브랜드. 세계 3대 연마재 공급 업체로 불리며, 300개 이상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도 최근 신제품 발표 및 MOU 체결 등을 진행하는 중이다. 연마재 시장에 제일연마나 디어포스와 같은 유명 업체들이 있지만 내수 시장과는 다른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에서 3M이나 보쉬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은 피할 수 없다.
· 연마 로봇이 등장한다?
몇 년 전부터 조선업 현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로봇들이 모습을 보였다. 용접이나 전선 포설은 물론 해저 구조물 청소 등 각각의 기능에 특화된 로봇들이 등장하게 된 것. 선체 벽면이나 바닥에 붙어 다니면서 작업을 하는 로봇은 어떤가. 선체 외판의 표면에 붙어 연마재를 고속으로 분사시켜 철판 면에 도장 전처리 작업을 진행하고, 철 가루와 먼지, 연마재 등을 자체로 회수하는 역할을 한다. 어쩌면 가까운 미래에 연마 전문 로봇이 생길지도 모른다.
4.연관 브랜드
글 / 정은주
(jej@i-db.co.kr)| 작성기사 더보기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