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디테일의 차이가 완성도를 좌우하는 목공.
목공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장비발'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리넬슨 수공구 대패는 제품당 30만원이 넘는 가격을 자랑하지만,
세계적인 목공들이 사용해 더 유명한 Made in U.S.A 수공구 장인에게 추천하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① 부드럽게 세공된 마감과 유려한 곡선의 디자인 (0:51)
② 100종이 넘는 수공구의 대가 (0:59)
③ 디테일의 완성, 칼날 (1:05)
④ 세계적인 목공들이 사랑한 브랜드(1:42)
아이마켓코리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imktv
산업정보포털 i-DB: https://www.i-db.co.kr
중소 사업자를 위한 쇼핑몰 아이마켓: https://www.imarket.co.kr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상품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 명품공구① PB스위스│여자도 공구를 좋아할 수 있다, PB스위스라면
- 공구를 사용하는 여자들은 종종 이런 생각을 합니다. 공구는 왜 디자인과 색깔이 다 똑같을까? 그녀들에게 공구는 무뚝뚝해보이기만 합니다. 독특한 디자인에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있다면, 그녀들은 언제든 지갑을 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피비 스위스는 그런 소비자들을 위해 탄생한 명품 공구입니다.
-
- 명품공구② 스냅온│공구계의 에르메스? 6000만원짜리 공구세트
- 패션계에선 에르메스가 최고의 명품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디자인은 취향이니 논외로 하더라도, 가격만큼은 절대적이죠. 에르메스의 가방은 수천만원을 호가합니다. 그럼에도 없어도 못 판다고 하니, 명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가봅니다. 그런데 여러분 공구계에도 명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미국의 스냅온(Snap-on)입니다.
-
- 명품공구③ 리넬슨│대패에도 명품이 있다
- 우드워커(woodworker) 역시 장비 욕심이 만만치 않기로 유명합니다. DIY 인테리어가 대세로 자리 잡으며 가구 공방에서 나무로 의자나 테이블 등을 만드는 취미인들이 늘고 있는데요, 목공구인 대패, 끌, 톱에도 명품이 있습니다. '리넬슨' 역시 그중 하나입니다. 나무를 썰 때 쓰는 톱만 해도 일반적인 제품은 1만원이면 사지만 리넬슨 제품은 30만원(275달러)이 넘습니다. 오늘은 나무쟁이들에게 꿈같은 브랜드인 리넬슨의 제품을 집중적으로 살펴봅니다.
-
- 명품공구④레더맨│남자의, 남자를 위한, 남자에 의한 멀티툴
- 공구는 기내반입 금지 물건 중 하나다. 맥가이버칼이나 드라이버, 렌치 등은 흉기가 될 수 있어 가지고 탈 수 없도록 돼 있다. 유일하게 가지고 탈 수 있는 제품이 바로 레더맨의 멀티툴, 트레드(tread)다.
-
- 명품공구⑤ 힐티│123층 국내 초고층빌딩을 지탱하는 명품의 힘
- 롯데월드타워,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호남KTX, 동대구역 환승센터, 삼성 R&D센터의 공통점은? 바로 글로벌기업 힐티(Hilti)의 제품이 적용됐다는 점이다. 힐티는 해머드릴, 충전/절단공구, 그라인더, 레이저 측정기 등으로 유명한 공구 제조사다. 동시에 앵커, 방화재, 단열폼 등 건설현장에 필요한 제품들도 다룬다. 오늘의 명품공구는 리히텐슈타인에 본사를 둔 글로벌 브랜드, 힐티다.
-
- 명품공구⑥ 할더│골라 만드는 재미가 있는 조립식 망치
- 할더는 망치만 제대로 만드는 독일의 공구 제조사다. 할더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부품을 조립해 쓸 수 있다는 점이다. 이 회사는 1938년 세계에서 최초로 조립식 망치를 개발해 특허를 받았다. 목수들의 편의를 고려한 무진동 망치도 할더의 특허품이다. 망치로 내려쳤을 때의 반동을 최소화해 타격효과를 높이면서도 소음을 줄여주는 제품이다.
-
- 명품공구⑦ 루반│중국산 카피캣 NO, 대패계의 샤오미
- 미국에는 리넬슨이라는 명품공구 브랜드가 있다. 모든 제품을 미국에서 만드는 Made in U.S.A 브랜드로, 목공하는 이들에게는 선망의 대상이다. 하지만 대패 하나에 적게는 30만원에서 최대 60만원까지 하다보니 대체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많다. 그 브랜드가 바로 중국산 루반(Luban)이다.
-
- 시작하는 가드너에게 반드시 필요한 수공구 6
- 한국에 ‘정원 있는 집’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말농장을 운영하거나 아파트 베란다에서 자그맣게 시작하는 가드닝에 대한 관심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가드너를 위한 공구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워너비 전원주택 라이프를 위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수공구를 소개합니다. 이 글은 집에 공구 세트 빼고는 처음 공구를 사게 될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니 참고해주세요.
-
- [아이위키] 작업공구
- 외부 동력을 이용하지 않고, 수동으로 사용하는 공구를 말한다. 물건을 만들거나 고치는 데 사용하는 기계의 보조 역할을 주로 담당한다. 전기 공사, 자동차 정비, 기계 가공, 목공 등으로 쓰는 한편 가정에 갖춰두는 필수 공구기도 하다. 그 쓰임새나 활용 범위가 매우 다양한 편이다.
-
- '화재 대비' 차량용 소화기, 이렇게 사서 이럴 때 써라
- BMW 차량의 잇따른 화재로 운전자들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BMW 이외의 차주들도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하며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는 모양새다. 차량용 소화기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정리해봤다. 차량에 불이 났을 때 불을 끌 수 있는 이른바 ‘골든타임’은 최대 1분이다. 불이 번지고 난 뒤에는 소화기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 대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하지만 작은 불씨라면 곧장 진화하는 것이 더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