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아이픽] 재난 대비 자가발전 배터리, Denqul
우리는 스마트폰, 태블릿, 에어팟 등 다양한 전자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집이나 사무실에 있을 땐 상관없지만 외부에서 업무를 하거나 여행 중일 때 전기가 얼마나 필요한지 새삼 느끼게 된다. 지진이나 태풍 등 예상치 못한 재난 현장이라면 더 말할 것도 없다. 당장 가까운 사람의 생사 확인부터 실시간으로 전해지는 뉴스를 접하려면 전자 기기는 필수다. 덴클(Denqul)은 이러한 특수한 상황에서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가발전 배터리다.
'자가발전' 배터리
‘자가발전 배터리’는 말 그대로 사용자가 직접 전원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물론 평소에는 전원을 연결해 충전해 쓸 수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스틱을 먼저 잡아 늘인다. 그런 다음 헤드 부분을 L자형으로 만든 다음, 손잡이(?)를 잡아 회전시키면 된다. 약 2분간 움직이면충전이 된다.
필요할 땐 언제든
덴클의 첫인상은 높낮이가 다른 펜꽂이나 인테리어용 소품으로 보인다. 평소에 눈에 잘 띄고, 손이 가는 곳에 있는 제품이어야 재난 상황에서도 쉽게 쓸 수 있다는 게 제품 디자인을 진행 스튜디오 넨도(Studio Nendo)의 생각이다. 그래서 배터리 충전기면서, 안경이나 펜 등을 수납하는 용도를 겸해 만들었다. 재난 대비용 제품이라고 해도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한 디자인과 제품 활용도까지 고려했다
넨도는 재난을 대비하거나 혹은 재난 이후의 생활을 생각한 디자인 제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지진희생자를 위한 비상 키트와 자연 재해 희생자를 위한 간이 화장실 등은 디자인으로 이뤄낸 작은 변화를 보여줬다. 덴클 역시 재난 대비 예방 제품 디자인 중 하나다. 5000mAh, 3.7V. 컬러는 화이트, 블랙, 블루로 총 3가지다. 현재 가격 미정.
장점
- 손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작동법
- 어디에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
단점
- 재난 대비용이자 일반용 보조배터리 라는 성능을 쉽게 이해시킬 수 있을지 의문
- 가격 경쟁력
한 줄 평: 재난 대비 배낭 안에 넣어야 할 짐이 대체 몇 개?
글 │ 정은주 기자(jej@i-db.co.kr)
사진 │넨도 디자인(www.nendo.jp )
[ⓒ 산업정보포털 idb.imarke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보기
-
- [리뷰] 북한 핵 공격 대비 생존 배낭에 꼭 필요한 물품 5
- 일본 동북부 지진, 미국 허리케인 하비 등 국가적 재난에 대비한 안전 문제에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동북부 지진 이후 후쿠시마 제1 원자력 사고 이후 헬멧, 방수 시트, 밧줄, 물 등이 생존에 꼭 필요한 물품이 있는 생존 배낭을 사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북한이 최근 6차 핵실험을 벌이며, 한반도를 둘러싼 긴장 상황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는데요. 핵 공격을 비롯한 화생방 공격 시에는 생존 배낭에 있는 용품 외에도 화생방 전 대비 전문용품이 필요합니다.
-
- [리뷰] KF 크면 무조건 좋다? 미세먼지 마스크 제대로 고르는 법
- 미세먼지로 목이 깔깔한 겨울날.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약국에 들어섭니다. 매대에는 마스크 종류가 참 많네요. N95? KF80? 알쏭달쏭한 숫자들이 적혀있는데 어떤 걸 구입해야 할까요?숫자가 클수록 미세먼지를 잘 차단한다고 하는데.. 정확히 알지 못하면 망설일 수밖에 없습니다.
-
- [아이픽] 디자인 멀티 플러그 어댑터, MARU
- 지금 책상 위의 전자 기기를 살펴보자. 노트북,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등 당장 사용하는 제품만 해도 여러 가지다. 외부에서는 이 기기들을 충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노트북 어댑터를 연결한 다음, 노트북을 통해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 충전을 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매번 멀티 어댑터를 들고 다니기 곤란하다. 여행을 가면 짐이 더 늘어난다. 카메라, 에어팟, 헤어 드라이어 등 사용하는 제품은 물론, 그 나라에 맞는 플러그도 필요하다. 그래서 멀티 플러그 어댑터가 필요하다.
-
- [아이픽] 산업 현장 필수 '핫'템, 넥 히트 스카프
- 일본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마쿠아케(Makuake)에 올라온 서스테인 히트 스카프는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핫템’이다. 게시물 개시 하루 만에 목표 금액인 삼십 만 엔을 넘어 10월 17일 기준 목표액의 252% 초과 달성했다. 발열 스카프 종류는 종종 찾아볼 수 있었다. 무엇이 서스테인 히트 스카프를 주목하게 만들었을까.
-
- [60초 리뷰] 휴대용 소화기 ‘이지119’ 사용기
- 최근 빈번한 차량 화재로 운전자들의 경각심이 고조된 가운데 휴대용 소화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차량 휴대용으로도 쓸 수 있는 ‘이지119’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봤다. 장점 : 차에 소화기를 보관하는 경우 무게나 부피 때문에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작고 가벼워(480g) 휴대가 용이하다. 부피도 작은 편이라 집안 곳곳에 보관하기도 좋다.
-
- [리뷰] 밀워키홍보관에서 신상 공구 5개를 직접 써 봤다
- 밀워키 삼성동 홍보관은 밀워키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쇼룸이자, 체험관이다. 신제품은 물론 각도절단기, 임팩트 드라이버, 예초기 등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다. 홍보관 직원의 안내에 따라, 공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공구 추천을 받고,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다. 밀워키에서 엄선한 신상과 베스트 셀러 제품을 시연했다. 그중 밀워키 내부에서 기술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하는 FUEL 브러쉬리스 제품도 있다. FUEL 라인은 브러쉬리스 모터, 스마트 전자기판을 통해 배터리, 공구, 충전기를 통합 관리하는 스마트 레드링크, 섭씨 -18℃에서 작동하는 레드 리튬이온 배터리 등을 갖추고 있다.
-
- [바르샤바 공대생툰] 19화 바르샤바 공대생들은 어떻게 일자리를 구할까?
- 바르샤바 공대생들의 사람인은? 취업 박람회에서 유학생이나 교환학생도 인턴 채용에 지원할 수 있을까? 바르샤바 공대생들이 선호하는 워너비 회사는?
-
- [그래픽 뉴스] 3분기 제조업 공급 5% 감소…기계장비·금속가공↓
- 통계청에 따르면 2018년 3분기 제조업 국내 공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감소했다. 국내 공급을 국내 생산과 수입분으로 나눠 보면 국내 생산은 6.0% 감소했고 수입도 2.6% 감소했다. 재화별로 보면 소비재에서는 휴대용 전화기와 알루미늄제 주방용품 공급이 감소했다. 자본재에서는 웨이퍼 가공장비, 비상업용 특수선박 공급량이 떨어졌고, 중간재에서는 자동차부품과 금괴 공급이 감소했다.
-
- [그래픽뉴스] 전기요금 주범! 가전제품 대기전력 소모량 순위
- 가전제품에 따라 대기전력 소모량이 최대 60배나 차이가 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기전력이란 전자제품을 작동시키지 않고 플러그에 꽂아만 놓아도 자체적으로 소모하는 전력을 말하는데요, 가정에서 소비하는 전력의 11%가 대기전력이라고 하네요.
-
- 알아두면 쓸모 있는 무전기에 대한 모든 것 3
- 드라마 <시그널>에서 현재와 미래의 시간을 잇는 도구로 사용했던 무전기. 시간 여행까진 아니더라도 무전기는 ‘특수한‘ 산업 현장에서만 만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최근에 활용 영역이 다양해졌다. 병원이나 대형 마트 같은 공간은 물론이고, 등산이나 캠핑 등을 할 때도 사용하는 사람이 늘었다.